[1人,1책 읽기] 보험 파헤치기, ‘보험지식IN’
상태바
[1人,1책 읽기] 보험 파헤치기, ‘보험지식IN’
  • 백상훈 기자
  • 승인 2019.11.25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보험지식IN 표지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내가 만약 큰 병에 걸린다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입원해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걱정으로 보험을 들 것이다. 그러나 보험상품의 종류는 너무 많고 약관의 글씨는 왜 이렇게 작고 내용은 왜 그리 어려운지 일반 직장인 혼자서는 나에게 딱 맞는 보험을 찾기가 어렵다. 또는 암보험, 실비보험, 생명보험 등 멋모르고 가입한 보험으로 꽤 큰 금액을 지출하면서 막상 보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들도 많다. 

이렇게 보험 가입,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자들에게 이경제, 이경락 저자의 ‘보험지식IN’을 추천한다.

2012년 8월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한 질문 1692개 채택된 질문 734개 중 가장 많이 한 질문 26가지를 테마별로 정리하였다. 지식인에서 5년 넘게 활동했지만, 보험에 대해 궁금해하는 내용들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보험 납입료가 싸다고 좋은 보험도 아니고 비싸다고 무조건 손해를 보고 있는 것만은 아니라며 또 ‘~라면 꼭 들어야 하는’ 보험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보장을 받기를 원하는지 부터 알아보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어 저자는 설계사가 추천하고 새로 나온 상품이라고 무조건 가입하지 말고 원하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덧붙였다. 

보험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 기존 보험상담에서는 들어보지 못했던 보험 이야기가 궁금한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보험지식IN’을 통해 몰랐던 점을 알고 기존의 보험을 재설계하거나 신규 가입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이다. 


 

※[1人,1책 읽기]는 스마트폰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종이, ebook 등 어떠한 형태든 책읽는 문화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로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와 함께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각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다양한 책 중, 우먼포스트가 임의적으로 선정하여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하여 일주일에 한 번 매주 월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