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대선소주 신상 깔끔한 고급소주
상태바
[기자리뷰] 대선소주 신상 깔끔한 고급소주
  • 서원교 SNS 전문기자
  • 승인 2019.07.01 14: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서원교 SNS 전문기자 = 혹시 다들 소주 좋아하시나요? 저는 술을 거의 마지시않지만 친구들과 한 잔씩 하려다보니 그나마 순한 녀석으로 골라서 마시고 있습니다.

이번에 핫한 대선소주 를 파는 대선주조 에서 신상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제 주변 사람들은 그냥 소주만 마시든 소맥을 말아 마시든 항상 대선 을 주문한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이 소주는 16.9도지않습니까? 이번 신제품 고급소주 는 16.7도 입니다. 0.2도의 차이란 무엇일까요?

사진/서원교 기자

저는 이번에 이벤트에 당첨되서 한 박스를 받았습니다. 신상소주 이다보니 아직 판매중인 가게는 많이 없는데 이렇게 받아서 집에서 먼저 마셔볼 수 있으니 좋은 기회였습니다. 센스있게 소주잔도 같이 보내주셨습니다.

사진/서원교 기자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진짜 깔끔하다고 합니다

박스 한 면은 흰색, 한 면은 검은색입니다

광고 하는 거 보니 산신령과 외계인이 나오던데 각각에 딱 맞는 배경으로 광고를 한 것이었습니다

산신령이 존맛탱을 외치고 외계인도 무릎을 꿇은 천상의 맛 이라고 하니 궁금해집니다

사진/서원교 기자
사진/서원교 기자

이게 바로 그 고급소주입니다. 일반 다른 소주병처럼 초록병이 아닌 투명한 병을 사용해서인 지 마시기 전부터 맑고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거기다 대선소주와 같은 폰트에 파란 배경이 시원하면서도 뉴트로적인 느낌이 나 술집에서 보게되면 20대 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 1병은 꼭 주문해보고 싶을 거 같습니다.

사진/서원교 기자

라벨 옆면을 보니 '듀얼숙성공법'이라고 적혀있길래 이게 뭔가 해서 찾아보니 대선소주에 사용되었던 '​원적외선 숙성공법'과 시원소주 에 사용되었던 '음향진동 숙성공법'이라는 이 2가지 숙성공법을 모두 합쳐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적외선 숙성공법은 원적외선 파장이 물 분자와 만나게 되면서 미세한 운동이 일어나 물-알코올 분자의 입자가 작아지는 것이고 ​음향진동 숙성공법은 72시간 이상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어 알코올과 물 분자간의 결합을 극대화 한다는데 간단하게 말해서 이 2가지 공법을 사용해서 굉장히 부드러워졌다고 합니다

사진/서원교 기자

거기다 역시 이 소주에도 토마틴이 들어가 있습니다. 식물성 원료인 토마틴은 아프리카 열대우림의 삼림 지대의 토마스코커스 다니엘리라는 열매를 추출·정제하여 얻는 단백질 감미료입니다. 현존하는 당류 중 최고가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재료가 첨가되다 보니 쓴맛을 잡아주면서 풍미는 더해주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사진/서원교 기자

같이 온 소주잔도 귀엽게 생겼습니다. 이전 잔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있는데

그대는

꽃인가

술인가

​고래 3마리가 헤엄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잔에 한 번 부어 마셔봐야겠죠?

깔끔함이 제대로 느껴집니다. 제가 마셔보니 일반 다른 소주보다 확실히 알코올 맛이 덜했습니다. 전 그 알코올 향이 강하면 너무 거부반응이 생겨서 싫었는데 이건 OK! 그러면서도 소주 특유의 쓴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저처럼 술을 잘 못마시는 사람이라도 목넘김이 부드럽고 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서 좋았습니다.

색다름을 경험해 보라고 친구에게도 추천했는데, 복고풍의 디자인을 친구들은 재미있어라 했습니다. 역시 제품 패키지 디자인 중요하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민철 2019-07-02 11:41:41
그대는
꽃인가
술인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