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정책] 농림축산식품부, 초등학생에게 학교에서 아침 간편식 제공!
상태바
[깨알정보:정책] 농림축산식품부, 초등학생에게 학교에서 아침 간편식 제공!
  • 최창훈 기자
  • 승인 2019.09.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국정브리핑 www.korea.kr 이미지 / 국정브리핑 www.korea.kr
이미지 / 국정브리핑 www.korea.kr
이미지 / 국정브리핑 www.korea.kr

[우먼포스트] 최창훈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가 쌀 가공식품을 이용해 초등학생에게 아침 간편식을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힌다. 

인천시와 전남도, 강원도 3개 지역 8개 초등학교가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오는 11월까지 총 2천230명의 초등학생에게 제공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간편식이 주먹밥류, 시리얼류, 떡류 등과 음료로 한끼 식사를 간단하지만 쌀로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 2∼3회 제공되는 아침 간편식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식품 중 최근 3년간 위생 관련 제재 처분을 받지 않은 기업에서 국산 쌀로 제조한 안전한 음식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 12월에 학부모와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 등을 조사하며, 사업 지속 추진 여부와 확대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정부 정책과 제도, 규제 등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