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휜허리 교정하는 기혈운동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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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휜허리 교정하는 기혈운동 #1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19.08.2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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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을 펴고 허리만 세워도 키가 커져요

[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척추가 바로 서야 온몸의 균형이 완벽하게 이루어 집니다. 게다가 줄어든 자신의 키도 찾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비틀어진 척추를 곧게 만드는 기혈운동을 해보겠습니다.
 
편안하게 엎드려서 척추를 볼게요.
 
척추가 뒤에서 볼 때 일직선이 되어야 하는데, 삐딱하게 자세를 하시는 것이 습관이 되니까 척추가 틀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바르게 서있다고 생각했는데도 불편감이 있게 느껴지는 것은 다름 아닌 척추가 틀어져 있어서 그렀습니다. 
 
인체의 기둥인 척추에도 오장육부 반사구가 있으니 척추가 틀어지면 당연히 오장육부 기능이 좋을리가 없지요.

다리를 잡고 척추 교정 기혈운동을 해보세요..

 

대퇴부와 발목도 당겨지고 허리 척추까지 상당히 운동이 됩니다.

인체는 발부터 머리까지 모든 뼈와 관절이 쇠사슬처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발이 틀어지면 무릎, 허리, 척추까지 틀어집니다. 이떄 발을 잡고 뒤로 당겨주는 운동이 척추교정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양 다리를 벌려 바르게 앉아서 손을 무릎에 얹고 어깨를 좌우로 틀어주시는 것도 어깨, 흉추,요추교정운동에 효과가 좋습니다.

앉아서 쭈욱~ 앞으로 허리펴고 엎드리는 자세도 척추교정운동에 유용합니다. 이때 엉덩이를 약간 더 뒤로 밀어서 허리를 당겨서 앉게 되면 허리 협착에도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만약 몸 뒤쪽과 옆구리 근육이 많이 당겨지면 틀어진 척추 때문에 척추 기립근. 능형근 승모근. 광배근 등 관련된 모든 근육들이 좌우 비대칭으로 굳어집니다.

척추 좌우 기립근 능형근 광배근 등 근육 뭉친 것이 많이 이완되면서 척추 좌우 대칭이 되면 편안해 집니다. 더욱이 척추가 틀어지고 협착된 것이 교정이 되었으니 원래대로 키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척추교정 전 척추 양쪽의 근육이 확연하게 한쪽이 튀어 올라와 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것은 신장의 기능이 저하를 가져오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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