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독(Dog)설] 명성교회는 대한민국 교회가 아니다!?
상태바
[시사독(Dog)설] 명성교회는 대한민국 교회가 아니다!?
  •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 승인 2019.09.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필명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교단은 2019년 9월 26일 논란을 빚은 명성교회 목회직 세습을 사실상 인정했다.

당연한 결정이다.

 

북한도 '김일성-김정일-김정은'으로 권력을 세습하는데 명성교회가 세습하는 게 무엇이 문제인가? 명성교회가 북한보다 더 도덕적이어야만 하는가?

대한민국의 경우 대한민국 헌법 제1조 제2항에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라고 나와 있으므로 대한민국의 주권는 국민에게 있는게 확실하다.

북한의 경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 제4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주권은 로동자, 농민, 군인, 근로인테리를 비롯한 근로인민에게 있다. 근로인민은 자기의 대표기관인 최고인민회의와 지방 각급 인민회의를 통하여 주권을 행사한다.' 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상 북한 국민이 아닌 김정은 개인한테 권한이 있음을 알고 있다.

 

명성교회는 등록교인만 10만 명에 달하는 초대형 교회이고 김삼환 원로목사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장 등을 지낸 개신교의 얼굴이다.

명성교회의 주권도 교인이 아닌 사실상 김삼환목사에게 권한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아들인 김하나목사에게 세습을 하든 아베수상에게 넘기든 김정은에게 넘기든 제3자는 왈가왈부(否) 할 수 없다.

다만,  이 번에 통과된 수습안 중 '이 수습안은 법을 잠재하고 결정한 것이므로, 누구든지 총회헌법 등 교회법과 국가법에 의거하여 고소, 고발, 소제기, 기소제기 등 일정 이의제기를 할 수 없다' 라는 항목이 문제인 것이다. 대한민국 법을 따를 수 없다면 대한민국에서 독립을 하던가 북한으로 가던가 하는 게 좋을 듯 하다.

필명 개(開)소리 칼럼리스트<br>
필명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 본 칼럼은 세상을 좀더 나은 방향으로 열어가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개(開)소리' 입니다. 단,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