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독(Dog)설] 욱일기? 전범기? 자위대기? 이제 일본 나치기[하켄크로이츠](Japan's Hakenkreuz)로 통일하자!
상태바
[시사독(Dog)설] 욱일기? 전범기? 자위대기? 이제 일본 나치기[하켄크로이츠](Japan's Hakenkreuz)로 통일하자!
  •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 승인 2019.09.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필명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 일본의 욱일기와 하켄크로이츠가 검색어에 나란히 올랐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이 무엇이기에 대한민국 인터넷상에서 회자되고 있을까?

 

이미지 = 욱일기 / 나무위키
이미지 = 일본 욱일기(旭日旗) / 나무위키

일본의 군기(軍旗), 현 자위대의 군기이기도 한 욱일기(旭日旗, Rising Sun Flag)는 1870년 16방향으로 뻗어나가는 문양으로 제작되었다. 바로 이 욱일기가 일본 제국주의 육군의 군기이며, 1889년에는 해군의 군기로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미지 = 독일 나치의 하켄크로이츠(Hakenkreuz) / 나무위키
이미지 = 독일 나치의 하켄크로이츠(Hakenkreuz) / 나무위키

 

일본은 독일 나치의 하켄크로이츠(Hakenkreuz)와 같은 전범국가의 국기임에도 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이 하켄크로이츠의 사용을 법적으로 금지했던 것과는 달리 일본에서는 1952년 해상자위대와 육상자위대를 창설하면서 다시 사용하기 시작했다.

해상자위대는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육상자위대의 깃발은 줄기 수만 8줄기로 바뀌었을 뿐이다.

 

혹자는 옛날부터 일본에서 사용했던 디자인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하켄크로이츠 디자인 역시 고대 게르만족의 '룬 문자'라고 불리는 문자 형태의 한 종류로 나치가 결성된 1920년 독일 노동자당의 당기로 제정되었다가 1935년 국기로 제정된 것이다. 결국 하켄크로이츠도 예로부터 사용했던 디자인이다.

그럼에도 독일은 역사 앞에 당당히 잘못을 인정하고 전범기 사용을 금지했다.

이제부터라도 아시아권 외에는 욱일기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현실이기 때문에 우리부터라도 명칭을 바꾸어서 부를 필요가 있다.

 

전세계 어디에서도(특히 서양권) 확실하게 의미를 알 수 있도록 일본 나치기 즉, 일본 하켄크로이츠[Japan's Hakenkreuz]로 통일 해야한다.

왜곡된 역사를 알리는 방법과 때를 기다리거나 미루지 말자. K-한류를 외치고 있다면, 더불어 대한민국과 연관된 왜곡된 사실부터 바로 잡기 위해 하나씩 움직여야 한다. 우리 스스로가 시작이다.

필명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필명 개(開)소리 칼럼리스트

※ 본 칼럼은 세상을 좀더 나은 방향으로 열어가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개(開)소리' 입니다. 단,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