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생명나눔 헌혈릴레이’ 캠페인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생명나눔 헌혈릴레이’ 캠페인
  • 김용찬 기자
  • 승인 2019.09.30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Pixabay
이미지 / Pixabay

[우먼포스트] 김용찬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는 지난달 2일부터 이달 10월 31일까지 전국의 헌혈 약정단체를 대상으로 ‘생명나눔 헌혈릴레이’ 캠페인을 전개중이다.

캠페인은 매년 반복되는 9월부터 10월까지의 혈액수급 취약시기에 헌혈자 확보를 위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다. 혈액사업 지원과 파트너쉽 관계를 맺은 정부, 공공기관, 기업 또는 단체 그리고 학교와 협회 등을 통해 캠페인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헌혈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다. 

올해 4회째 열리는 '헌혈릴레이 캠페인'은 단체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헌혈 희망자가 일정 인원 이상일 경우 헌혈버스를 통한 단체헌혈도 실시한다. 또한 소규모 단체인 경우 헌혈센터로 방문 할 수 있도록 차량으로 이용한 픽업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약정단체 생명나눔 헌혈릴레이를 통한 10~20대 및 청년층, 중장년층 헌혈 참여로 혈액수급 위기 극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우리사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또는 세상에 긍정적인 힘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단체 등을 찾아 조명한 글로써, 우먼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작성자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으며,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