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 만드는 건강한 아이를 위한 세상!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 만드는 건강한 아이를 위한 세상!
  • 최정범 기자
  • 승인 2019.10.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도담도담 놀이터 진행 모습 /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제공

[우먼포스트] 최정범 기자 = '세상을 바꾸는 힘'의 의미를 실천으로 실현하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를 재능 나눔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노후 시간을 지역 어린이집에서 재능나눔을 하고 있는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다.  

이 봉사단이 지난 28일(토)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의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에 참여해 젊은 엄마 아빠들이 하지 못하는 우리 고유 전통 놀이를 아이들에게 선보이며 행사장을 빛냈다.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은 지역 내 어린이집에서 동화구연 및 예절지도로 봉사하며 활기찬 노후를 보내고 있는 전문봉사단으로 행사에서 우리 고유의 놀이인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와 딱지 접기, 종이끈 활용한 거미줄 만들기 등으로 행사에 참여해 아동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낯선 전통놀이를 배우며 어르신들과 친근해지고 활발하게 행사를 즐기면서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등 세대 공감의 장이 만들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어르신들이 재능기부로 아이에게 놀이를 알려주고 아이가 따라하면서 경계를 풀고 어르신과 편하게 자기의 표현을 하는 것이 큰 감동이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세대 간 통합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어르신 재능기부 활동 및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인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