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 만드는 건강한 아이들 세상!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 만드는 건강한 아이들 세상!
  • 최정범 기자
  • 승인 2019.10.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도담도담 놀이터 진행 모습 /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제공

[우먼포스트] 최정범 기자 = '세상을 바꾸는 힘'의 의미를 실천으로 실현하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를 재능 나눔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노후 시간을 지역 어린이집에서 재능나눔을 하고 있는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다.  

이 봉사단이 지난 28일(토)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의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에 참여해 젊은 엄마 아빠들이 하지 못하는 우리 고유 전통 놀이를 아이들에게 선보이며 행사장을 빛냈다.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은 지역 내 어린이집에서 동화구연과 예절지도 등으로 봉사하며 활기찬 노후를 보내고 있는 전문 봉사단이다.그들은 행사 등에서 아이들과 함께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와 딱지접기, 종이끈으로 거미줄 만들기 등을  즐기면서 체험을 도와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낯선 전통놀이를 배우며 어르신들과 친근해지고 활발하게 행사를 즐기면서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등 세대 공감의 장이 만들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어르신들이 재능기부로 아이에게 놀이를 알려주고 아이가 따라하면서 경계를 풀고 어르신과 편하게 자기의 표현을 하는 것이 큰 감동이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세대 간 통합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어르신 재능기부 활동 및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인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본 기사는 우리사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또는 세상에 긍정적인 힘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단체 등을 찾아 조명한 글로써, 우먼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작성자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으며,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