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체험 리뷰를 위한 셀프 미니 스튜디오 제작기
상태바
[기자리뷰] 주노, 체험 리뷰를 위한 셀프 미니 스튜디오 제작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19.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시작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
사진 촬영, 폭망하지 않을 최소한의 장비 세팅!
사진= 주노의 맛있고 건강한 이야기/ 박준호 SNS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필자는 요리 레시피를 기사와 함께 개인 블로그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진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요리 사진의 비밀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본 기사가 블로그 운영자나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사진촬영엔 무엇보다 조명이 필수 입니다. 그리고 일정한 조도와 광도를 유지하는게 신속하고 정확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조명을 한 곳에 위치시키다 보니 본의 아니게 집 한구석이 미니 스튜디오가 됩니다.

먼저 조명기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조 명 기 구

조명기구

사진에 있는 것이 주 조명입니다. 구매할때 이정도로 사이즈가 크다는 것을 감지하지 못햇습니다. 특히 전구가 매우 빅사이즈 입니다. 덕분에 밝기가 너무 강해서 앞쪽에 확산망을 어설프게 설치했습니다. 확산망은 말 그대로 빛을 확산시켜 주는 용도라 그림자나 제품에 램프가 반사 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보조조명

벽 배경지에 설치한 보조 조명입니다. 조명에 자석이 달려있어서 탈 부착이 가능하고 그림자를 방지하는 간접 조명용입니다.

이렇게 떼어 내서 다른 각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진에 있는 기구도 보조조명입니다. 전에는 들고 찍었는데 조명 거치대가 있다는 걸 알게되어 얼마 전부터 이렇게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이런 스틱 조명은 드라마, 영화 조명팀도 형광등으로 된 스틱조명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반사판으로 양쪽에 설치했습니다. 말 그대로 주조명의 빛을 반사시켜 간접 조명이 되도록 설치합니다. 

 

카메라 설치 기구

휴대폰이 설치된 이것은 항공 촬영 특히 요리 조리 장면을 촬영할 때 자주 쓰는 기구입니다. 주조명 조명 삼각대에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위 사진들처럼 이렇게 관절이 있어서 자체 조절이 가능합니다.

머리에 카메라 설치가 가능합니다

머리를 이렇게 교체 가능합니다. 드라마 촬영팀도 쓰는 장비입니다. 물론 촬영팀이 쓰는 장비는 고가이겠지만. 앞으로 요리가 조리되는 동영상을 촬영해 볼 생각에서 준비했습니다.

조명 물고 있던 녀석은 원래는 카메라를 설치해서 쓸 수 있고 머리가 회전되고 다리를 자유 자제로 휠 수 있어서 사용이 용이한 녀석입니다.

이렇게 여러곳에 감거나 해서 사용가능하니 유용합니다.

이건 휴대폰 접사 렌즈입니다. 전에 있던 휴대폰이 접사가 안되서 샀는데, 노트 10으로 바꾸니까 핸드폰 자체에서 접사가 되서 현재는 안쓰고 있습니다.

이번엔 뒤 배경이 되는 소품입니다. 거의 다이소에서 구입했는데 촬영 소품으로 쓸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일 소품인데 사놓고 한번도 안썼기 때문에 앞으로 어딘가 유용하게 사용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상으로 건강백세 혼밥러, 주노 기자의 소박한 셀프 미니 스튜디오 소개를 마칩니다.  

주노기자의 기자리뷰는 계속됩니다.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기사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