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사회인식 전환 위한 '가정폭력 예방과 근절 위한 캠페인'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사회인식 전환 위한 '가정폭력 예방과 근절 위한 캠페인'
  • 최정범 기자
  • 승인 2019.10.10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가정폭력 근절!
10.11.(금)~10.12.(토), 다시세운광장에서 개최
사진 = Pixabay
사진 = Pixabay

[우먼포스트] 최정범 기자 = '가정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길거리 캠페인'이 진행된다.

우리사회 가정폭력의 심각성을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이벤트가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내일(11일)부터 12일(토)까지 다시세운광장(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열린다.

 

우리사회는 가정폭력과 데이트폭력을 개인사로 치부하는 사회 전반에 걸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11.25~12.1)에 앞서 시민들에게 가정폭력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적 인식개선과 폭력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라는 점이 괄목할 만하다. 캠페인은 홍보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다시세운광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 가정폭력 영상 시청을 통한 경각심 제고 및 인식 개선 유도, ▲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및 제도 홍보, ▲ 가정폭력 인식 설문조사 실시, ▲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엽서 쓰기, ▲ '가정폭력 예방과 인식개선' 주제로 개그맨 김재우와 나누는 토크​​​​​' 등 6가지 주제의 홍보공간으로 구성된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가정폭력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영상' 홍보와 지난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가정폭력실태조사'를 이달 말까지 실시하여 가정폭력을 예방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방지정책 개선에 반영 할 예정이다. 

한꺼번에 세상을 변화시킬 수 없다. '시나브로' 라는 순 우리말의 뜻 처럼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변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그러는 의미에서 가정폭력 또한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변화의 기틀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캠페인은 지속 가능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의 관심이 요구된다. 

 

 

※본 기사는 우리사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또는 세상에 긍정적인 힘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단체 등을 찾아 조명한 글로써, 우먼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작성자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으며,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