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정책] 2014년이후 전역자들부터 군 경력있으면 자동차 보험료 할인!
상태바
[깨알정보:정책] 2014년이후 전역자들부터 군 경력있으면 자동차 보험료 할인!
  • 최창훈 기자
  • 승인 2019.11.22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정책브리핑 www.korea.kr 이미지 / 정책브리핑 www.korea.kr

[우먼포스트] 최창훈 기자 = 보험개발원은 18일부터 병무청과 함께 '군 운전경력 조회서비스'를 개시 군대에서 운전경력이 있는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더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보험가입경력 요율을 산출할 때 가입자(기명피보험자)가 군대에서 운전경력이 있다면 이를 보험가입 경력기간에 반영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조회서비스 대상은 육군, 해군, 공군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하고 2014년 이후 전역한 사병이다.

기존에는 방문, 우편, 인터넷 등을 통해 병무청 증명서류를 발급받고, 팩스나 이메일 등으로 보험사에 제출하고 있는데, 가입자나 보험사, 병무청 모두 업무처리에 불편이 컸다. 

이를  ‘군 운전경력 조회서비스’를 통해 가입자의 동의하에 군 운전경력을 조회한 후 그 결과를 보험료 산출에 직접 반영할 수 있게 됐고 보험가입자도 군 운전경력 서류를 별도로 발급·제출하지 않고도 신속하게 보험료 할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험개발원은 한 해 전역하는 운전특기자 약 3만4000명이 병적증명서 제출 부담을 덜고 연간 약 44억원의 자동차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노하우와 팁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