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정책] 전세금보증 반환도 모바일로 OK!
상태바
[깨알정보:정책] 전세금보증 반환도 모바일로 OK!
  • 최정범 기자
  • 승인 2019.11.19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우먼포스트] 최정범 기자  = 지난 7일부터 전세보증금도 모바일로 반환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카카오페이와 '모바일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카오페이와 출시한 '모바일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서비스'는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해 임차인에게 전세금을 반환해주는 서민주거안정 보증상품으로, 기존에는 고객들이 HUG 영업지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보증을 통해 신청했으나 모바일 전세금보증 서비스는 보증신청부터 서류제출, 보증료 결제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다.

필수서류는 스마트폰으로 찍어 바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심사 후 보증료가 확정되면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신용카드로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사회배려계층, 청년가구, 모범납세자, 전자계약 등에 해당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신청은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메뉴에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을 클릭하여 ①본인인증, ②임대차 정보 입력, ③필수서류 제출을 하면된다.

카카오페이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3% 할인이 기본 제공된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정부 정책과 제도, 규제 등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