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팁] 효율 우수 가전제품 사고, 구매액 10% 돌려받자!
상태바
[깨알정보:팁] 효율 우수 가전제품 사고, 구매액 10% 돌려받자!
  • 최창훈 기자
  • 승인 2019.11.01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우먼포스트] 최창훈 기자 = 11월 1일부터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에어컨, 냉온수기, 냉장고 등 7개 전자제품을 사면 구매액의 10%를 되돌려 받을수 있다.

산업부 자료를 보면 중간등급 제품을 최상위 등급으로 교체할 경우 연간 전력 절감량이 가장 큰 제품은 냉온수기(215㎾h)이고, 이어 제습기(172㎾h), 에어컨(142㎾h), 공기청정기(60㎾h), 냉장고(53㎾h), 김치냉장고(43㎾h), 전기밥솥(26㎾h) 순으로 효율이 좋았다.

소비자는 이 7개 품목 가운데 시장에 출시된 최고효율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개인별로 20만원 한도 내에서 대상 제품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은 구매일 기준으로 내달 1일부터 올해 말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한 제품에만 적용되며 재원(약 240억원)이 조기 소진되면 지원도 종료된다. 재원 소진 추이에 따라 지원을 연장할 수도 있다.

환급을 원하는 국민은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준비해야 하고, 환급 신청은 오는 6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노하우와 팁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