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읽는 책] '우리 가족의 특별한 직업' 입니다
상태바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우리 가족의 특별한 직업' 입니다
  • 백상훈 기자
  • 승인 2019.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우리 가족의 특별한 직업 표지
이미지 = 우리 가족의 특별한 직업 표지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어릴 적 커서 뭐가 되고 싶냐고 질문했을 때, 당신은 뭐라 대답했나? 아이들의 대답에도 시대를 반영한다고 얘기한다. '아이돌, 블로거, 유튜버'에 이어 '건물주'까지 등장했으니 말이다.

상상력이 날개를 펼치는 어린시절 과연 이러한 답을 하는 우리의 아이들은 괜찮을까?

'우리 가족의 특별한 직업'에서 주인공이 자기 가족의 특별한 직업을 소개하며, 세상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직업을 알려준다. 만개가 넘는 직업의 개수에도 불구하고 이름도 하는 일도 모르는 직업도 많다. 그러나 어느 일 하나 세상이 돌아가는데 소중하지 않고 필요 없는 일은 없다.

직업에 귀천이 없다면 어린시절 세상에 존재하는 일에 대해 감사함과 필요성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되어야 하지 않을까?

작가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알려준다. 직업에 필요한 도구들을 그림으로 보여 주고 시각적으로 이해도를 높여 준다. ‘미래에 나는 무엇을 할까?’, ‘어떤 직업을 선택할까?’ 하는 상상을 하며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저자, '알라 구트니첸코'는 두 아이의 엄마다. 이 책을 선정한 가장 큰 이유다. 엄마가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은 다양한 직업과 일의 세계, 그리고 쉽게 설명해서 알려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

이 책은 표지에서 따스함이 느껴진다. 우크라이나 출신의 그래픽 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지고 있는 책에 대한 느낌일까?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아이들의 독서가 현져하게 줄고있는 우려스러운 현실을 직시하고 아이들의 독서습관과 더불어 가족이 함께 책읽기를 즐기는 가족문화로 만들자는 취지로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국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는 책과 다양한 추천 도서를 정리하여 매주 토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