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팁] 정부민원 어디든 OK! 무료 국민콜센터 110번 이용!
상태바
[깨알정보:팁] 정부민원 어디든 OK! 무료 국민콜센터 110번 이용!
  • 최진아 기자
  • 승인 2019.10.3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이미지 / 최정아 기자

[우먼포스트] 최진아 기자 = ‘국민콜 110’의 통화요금이 지난 10월 7일부터 무료로 전환됐다.

‘국민콜 110’은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정부 대표전화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6개 공공기관의 민원 관련 상담과 안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서비스 통화요금 3분당 42.9원이 발신자 부담으로, 통화요금에 대한 안내까지 없어 문제가 제기되었다.

여러 단계의 자동응답을 거치지 않고 전문 교육을 이수한 110 상담사가 직접 상담하고 있는 ‘국민콜 110’은 2018년 325만 콜을 상담·안내 했으며, 카카오톡 서비스까지 확대 운영중이다.

국민콜 110으로 정부 주최 행사, 교통정보센터부터 지자체에 문의하고 싶은 내용도 상담 가능하다. 현재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상담 서비스나 통계청, 국세청 등의 전문상담을 대행하고 있다. 더불어, 수화상담과 채팅상담, 문자상담이 가능하며 직장인들을 위해 특정한 시간에 상담을 신청할 수도 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익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화통신 요금을 무료로 할 것을 지적했고, 발신자 통화요금에 대한 문제 제기가 이어지자 정부가 방안을 마련 전면 무료 통화 서비스로 전환했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노하우와 팁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