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포스트 잇] 경기 지역별 여성전문취업박람회로 취업 성공률 높여!
상태바
[잡 포스트 잇] 경기 지역별 여성전문취업박람회로 취업 성공률 높여!
  • 김준원 기자
  • 승인 2019.10.30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박람회 250명 참여
지역 내 일할 수 있는 환경 갖춘 구직자
지역기업의 안정적인 인력 보충의 기회
사진 =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영통여성새일센터) 제3회 취업박람회 현장
사진 =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영통여성새일센터) 제3회 취업박람회 현장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영통여성새일센터)가 어제(30일) 영통 센터에서 제3회 취업박람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250여명의 현장 열기가 현장 면접을 진행하는 30여 개 기업에도 전해져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면접이 이루어졌다는 평이다.

이미지 = 박람회 포스터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인천 주안동에서 개최된 인천여성취업박람회와 같은 맥락의 취업박람회로 20~30대 신규취업부터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까지 지역 내 인력의 사회진출을 위한 지역 기업과의 일자리 창출 협업 프로젝트다.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체가 현장부스와 간접참여로 참여해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어제 열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도 30여개 업체가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더불어 취업과 사회진출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이미지 메이킹, 스피치코칭, 건강상담, 네일아트 그리고 모의면접과 창업상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지역 중심의 집약된 여성전문취업박람회는 기업과 구직자 입장에서 매우 성공적인 케이스로 발전할 수 있다. 기업은 지역내 거주하고 있고 취업 준비가 갖춰진 인재를 등용하고 구직자는 지자체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안정적인 기업에 면접 기회와 상담, 그리고 취업까지 일사천리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현장에서 면접을 본 구직 여성은 서울에서 진행되는 직업관련 박람회는 취업의 진입 장벽이 너무 높고 게다가 조건이 맞으면 거리가 멀어 취업을 하고도 고민하는 케이스가 종종 있다며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여성전문취업상담회의 지속적인 개최를 기대했다.

한편, 행사를 진행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영통여성새일센터)는 여성의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달 26일에는 40세 이상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중장년 여성 일자리 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