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50대 아재 주노기자 바디 프로필 도전기, 2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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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50대 아재 주노기자 바디 프로필 도전기, 2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19.11.05 09: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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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포스트]박준호 SNS 전문기자 = 도전 첫날 무리하게 하지 않는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온 몸이 갑작스런 운동에 놀라서 며칠 근육이 아파서 3일을 고생하고 오늘에야 비로소 다시 운동할 수 있는 상태가 되어서 2일차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운동 시간은 약 2시간 입니다.

오늘부터는 상체 운동과 하체 운동을 하루씩 나누어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왜나하면 운동을 하면 근육은 상처를 입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성장하게 되는데 매일 같이 운동을 하게 되면 회복할 시간이 없이 피로만 쌓이는 결과가 초래되어 근육이 성장하지 않고 오히려 근손실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하여 상체와 하체 운동을 나누어 하여 근육의 피로를 풀고 회복과 성장할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상체 운동에 집중하기로 하겠습니다.

 

첫번째 기구는 숄더 프레스라는 기구로 어깨 강화 운동기구로 일명 어좁이를 탈출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1차로 15회 1세트후 중량을 올려서 12회 1세트, 다시 중량 올려서 5회 1세트를 실시고 기구를 다 돈 후 2차로 같은 세트와 같은 횟수로 실시하였습니다.

두번째 운동은 미드 로우, 운동효과는 등군살제거, 견갑골 주변 근육강화, 코어근육을 강화해 준답니다. 15회 1세트, 무게 올려서 10회 1세트, 다시 무게 올려서 5회 1세트를 두번 반복했습니다.

 

세번째 운동기구는 바이셉스 컬이라는 운동기구입니다 운동효과는 상완 이두근 즉 알통나오는 운동입니다. 15회 1세트, 무게 올려서 10회 1세트, 5회 1세트 를 2회 반복했습니다.

네번째 운동한 기구는 랫 풀다운입니다. 운동효과는 등 강화 운동입니다.15회 1세트 중량증가 12회 1세트 다시 중량등가 5회 1세트를 반복 2회 실시하였습니다.


다섯번째 운동한 기구는 펙 플라이라는 운동입니다. 가슴과 어깨 뒤쪽 운동기구입니다.15회 1세트 중량 증가시켜 10회 1세트, 5회 1세트를 반복 2회 실시하였습니다.

여섯번째 운동한 기구는 체스트 프레스로 가슴운동기구입니다. 15회 1세트 10회 1세트, 3회 1세트를 반복 2회 실시하였습니다.

다음은 여러분도 아시는 윗몸일으키기를 15회 3세트를 2회 반복 해서 실시하였습니다.

벤치 프레스를 봉만 12회 1세트 10회 1세트 실시하였는데 상체 운동을 집중해서 한 후라 그런지 첫날보다 더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런닝머신 25분중에 10분 빠르게 걷기 후 15분 달리기로 바디 프로필 도전 2일차 운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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