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KB손해보험·서울지방경찰청과 폐지 수거 어르신께 교통안전용품 지원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KB손해보험·서울지방경찰청과 폐지 수거 어르신께 교통안전용품 지원
  • 최정범 기자
  • 승인 2019.11.0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KB손해보험, 서울지방경찰청과 폐지 수거 어르신들을 위한 교통안전용품을 전달했다

[우먼포스트] 최정범 기자 = 함께하는 사랑밭은 6일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KB손해보험, 서울지방경찰청과 폐지 수거 노인을 위한 교통안전용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안전 조끼, 단디바(야광밴드), 반사테이프, 방한용 장갑, 담요, 파스 등의 안전용품 및 방한용품 등을 700여분의 어르신들게 후원하기 위한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한 사랑밭 본부에서 직접 진행됐으며, 폐지 수거 어르신 이명숙 님께 대표로 전달되었다.

특히 단디바는 폐지 수거 손수레에 짐을 단단히 묶는 고탄력 야광 밴드로 야간작업을 하는 어르신들에게 실용적인 용품이며, 대구 사투리로 ‘단디(똑바로) 봐라’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폐지 수거 어르신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야간 무단 횡단에 의한 측면 추돌, 시야 제한으로 인한 후면 추돌사고가 많았다. 따라서 추후에는 경찰분들과 협력하여 어르신들께 교통사고 예방(무단횡단, 신호 위반, 역주행 등)을 위한 교육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서울지방경찰청 김종보 교통지도부장은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률을 줄이는 것이 전체 교통사고 사망률을 줄이는 것에 크게 기여한다. KB손해보험 및 여러분들이 후원해주신 것에 동참해 저희도 교통사고를 줄이는 것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KB손해보험은 이런 좋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남들이 잘 보지 못하는 것, 남들이 보더라도 돕기 힘든 일에 서울지방경찰청과 함께하게 돼서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벽화, 연탄 봉사 등의 참여형 캠페인 및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의 사회공헌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많은 사랑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우리사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또는 세상에 긍정적인 힘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단체 등을 찾아 조명한 글로써, 우먼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작성자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으며,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