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포스트 잇] 여성을,여성의,여성을 위한 '서울우먼업'
상태바
[잡 포스트 잇] 여성을,여성의,여성을 위한 '서울우먼업'
  • 김준원 기자
  • 승인 2019.1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서울우먼업 사이트
이미지 = 서울우먼업 사이트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서울시에서 여성의 역량강화와 안정적인 일자리를 위해 서울우먼업(Seoulwomanup)을 운영중이다.

서울우먼업은 서울특별시의 24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칭하는 브랜드로, 서울시 여성일자리 통합정보망 포털사이트의 이름이다. 서울 여성의 더 나은 미래와 그를 위한 도전과 성장을 목표로 교육, 취업 등에서 구체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분야에서는 23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의 국·시비지원 프로그램인 내일배움카드제, 직무능력향상훈련, 서울시지원사업, 여성가족부지원사업 및 기타지원직업훈련과 직업교육, 생활문화교육, 기타사업관련교육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활동으로 서울특별시의 18개 여성인력개발센터, 5개의 여성발전센터, 여성능력개발원의 구인정보, 구직정보와 창업자금지원, 창업동향 및 전문가칼럼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서울특별시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과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담은 발행자료, 관련소식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서울시여성인력개발의 현황과 주요사업과 위치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강사뱅크를 구축해 23개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의 강사pool을 구축하고 관리하며, 우수한 전문 강사를 추천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이미지 = 서울특별시 여성인력개발기관 분포도 / 서울우먼업
이미지 = 서울특별시 여성인력개발기관 분포도 / 서울우먼업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은 여성의 경력개발 및 취업 확대를 위해 서울시의 여성일자리 정책을 실행하는 기관으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서울시여성발전센터 5개소, 서울시여성인력개발센터 18개소로 구성되어 현재 서울시내 23곳이 운영중이다. 여성인력개발기관(통칭)은 여성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창업지원 등을 통해 여성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사회로의 진출을 돕는다. 

서울시는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을 여성유망직종 개발 및 보급, 여성일자리 창출사업 운영 총괄을 하며, 서울시여성발전센터(5개소-광진, 금천, 노원, 마포, 양천)에서 전문 및 일반직업교육, 생활문화교육 운영, 지역연계 프로그램(노인,아동) 운영, 여성창업보육시설 / 여성대체인력지원센터 운영하며, 서울시여성인력개발센터(18개소-자치구별로 소재)에서는 실업자 및 재직자(국비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직업훈련 프로그램 및 기타특강 운영 그리고 취업 상담 및 알선 등 여성일자리와 관련해 실질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