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의 드론 체헐리즘 #5 센트럴파크 공원 비행
상태바
[기자리뷰] 주노의 드론 체헐리즘 #5 센트럴파크 공원 비행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19.11.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근교 드론 비행 가능 장소 소개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드론 열풍이 일면서 드론자격증, 드론 아카데미, 드론종류, 드론연습장 등 다양한 드론관련 키워드가 연관검색어로 등장합니다. 게다가 직접 드론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구매사이트에 다양한 후기와 질문들도 부쩍 늘었습니다.

드론은 구매할때 고려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드론의 용량에 따라 비행장소에 대한 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점 입니다.

허가 받지 않은 장소에서 드론 비행연습을 하면 벌금을 물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전 기사에서 말씀드렸듯이 인터넷을 통해 드론 비행가능 장소를 확인하거나 드론 관련 어플을 다운 받아서 주거지의 제한구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서울은 많은 경우가 드론비행 제한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광나루의 비행장의 경우 사전 허가가 필수이며, 금천구청역 옆 안양천과 송도 센트럴 파크 공원의 경우 고도 제한을 지키는 조건으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필자는 송도 센트럴 파크 공원에서 드론 비행 연습을 했습니다. 연습한 날은 날씨가 추워서 공원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비행연습 하는데 편했습니다. 아직 조종이 서툴러서 멋진 영상을 만들어내지 못했지만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드론에 비해 확실히 안정적으로 흔들림 없는 화면을 담아냈습니다.

한편 드론 기술의 빠른 성장과 함께 드론을 실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려는 노력이 많이 시도 되고 있다. 더불어 드론은 악용될 수 있는 부분이 맞물려 있기 때문에 각국에서 법으로 규정하는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드론 관련 사업을 고민하거나 관련 서비스나 교육에 대해 고민 중이라면 많은 정보를 수시로 찾아서 확인하는 것을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