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읽는 책 ] 꼭 함께 읽어주세요 "돈이 자라는 나무 : 학교에서 돈을 배우자!"
상태바
[엄마와 함께 읽는 책 ] 꼭 함께 읽어주세요 "돈이 자라는 나무 : 학교에서 돈을 배우자!"
  • 최정아 기자
  • 승인 2019.11.2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돈이 자라는 나무 표지
이미지 = 돈이 자라는 나무:학교에서 돈을 배우자! 표지

[우먼포스트] 최정아 기자 = 우리 아이들에 영어, 수학 공부 말고 무얼 가르쳐야 할까?

인성, 운동 많은 것들이 있다. 그러나 자본주의에 사는 우리들에게 돈에 대한 경제적 관념과 돈이 가진 양면성 그리고 돈 때문에 잊어버릴 수 있는 인간의 도덕성과 진실 등을 알려주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유대인은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자신이 직접 자신의 돈을 관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은 어떠할까? 불행하게도 우리 사회는 대학생 시절을 지나 성인이 되서도 부모에게 의지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안정적인 독립과 취업을 위해 청년구직자들에게 지자체에서 현금 지급을 하기도 한다.

돈은 왜 필요한지, 어떻게 쓰고 모아야 하는지, 돈이 많은 것이 무조건 좋은 일인지 등에 대해 진지하고 또는 가벼운 대화를 해본적이 있는가? 돈 없이 살 수 없는 세상이다. 하지만 돈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다양한 이해를 어릴적부터 생각하고 느낄 수 있도록 부모의 노력이 필요한 시대이기도 하다. 
이미지 = 돈이 자라는 나무 표지
이미지 = 돈이 자라는 나무 목차 / YES24

"돈이 자라는 나무 : 학교에서 돈을 배우자!"는 돈과 꿈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 토론하며, 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알려 준다. 잘 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돈을 내 편으로 만들어 잘 사는 방법도 있다. 돈은 인생을 사는 데 든든한 버팀목과 자산으로 도움이 된다. 나를 알고 돈을 알면 언제 어디에서든 멋지게 홀로서기를 할 수 있고, 돈을 내 편으로 만들어서 잘 살아갈 수도 있다. 돈에 관심이 생긴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아이들의 독서가 현져하게 줄고있는 우려스러운 현실을 직시하고 아이들의 독서습관과 더불어 가족이 함께 책읽기를 즐기는 가족문화로 만들자는 취지로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국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는 책과 다양한 추천 도서를 정리하여 매주 토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