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 일자리론 상품
상태바
강소기업 일자리론 상품
  • 김준원 기자
  • 승인 2019.12.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강소기업 일자리론 특별 판매 진행 안내문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지난 3일부터 강소기업의 고용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강소기업 일자리론’ 투자 상품이 출시되었다.

최저임금 인상, 장려금 소진으로 인한 지급 연기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 강소기업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강소기업 일자리론은 정부 기관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지원받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누보리치 측은 최근 정부 기관의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금 조기 소진에 따른 지연 지급이 확정됨에 따라,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지역 기업들의 문의가 많았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강소기업 일자리론’ 상품은 적극적으로 고용 창출에 힘쓰고 있는 우수 강소기업들의 인건비 부담 및 유동성 어려움을 해소하여 기업들의 임금 체불 및 부도 위험 리스크를 해소하는 한편, 건실한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투자 상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사업은 정부 기관의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중단되어 상당수 수혜 기업들에 부담이 되고 있다. 담당 기관은 2020년 1월 예산 확보 이후 미지급한 지원금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이지만, 6개월 동안의 임금 부담은 고스란히 해당 기업이 떠안아야 하는 실정이다.

누보리치 정혜원 대표는 “누보리치는 언제나 고객의 자산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플랫폼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지만, 임금 인상과 갑작스러운 지원금 지급 연기로 단기적인 유동성 확보가 필요한 지역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 투자로 더욱 매력적인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누보리치 ‘강소기업 일자리론’ 상품은 3일 첫 상품을 오픈한다. 1호 상품은 연 12% 수익률, 3개월 원금만기일시 상환 상품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보리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