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읽는 책] "소녀와 소년 : 멋진 사람이 되는 법" 입니다.
상태바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소녀와 소년 : 멋진 사람이 되는 법" 입니다.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0.01.0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소녀와 소년 : 멋진 사람이 되는 법 표지
이미지 / 소녀와 소년 : 멋진 사람이 되는 법 표지

[우먼포스트] 백상훈 기자 = 어릴적 우리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냐는 질문을 들었다. 그런데 멋진 사람이 되겠다고 답하면 ‘어떤 사람이 멋진 사람일까?’

우리 사회 '멋진 사람'은 자기 자신을 잘 가꾸고 겉모습이 말끔하고 잘 차려입은 사람, 유명하고 돈 잘버는 사람이다. 과연 우리 아이들에게 '멋진 사람'에 대한 설명을 어떻게 해줘야 할까? '멋진 사람'이란 무엇일까? 우리 사회에 '멋진 사람'의 의미를 무엇으로 규정하고 있는지 '멋진 사람이 되는 법'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생각해 볼 거리다.

'소녀와 소년:멋진 사람이 되는 법'에서 저자는 멋진 어른들은 “여자다워야 해”, “남자다워야 해”라며, 이렇게 어린이들에게 여자, 남자들이 해야 할 행동을 정해놓고 이야기한다고 말한다.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이야기일까? 말한다.

이 책에서는 남자는 근육이 울퉁불퉁, 큰 꿈을 꾸기만 해야 하고, 눈물도 흘리면 안 된다는 말 대신, 여자는 예뻐야 하고, 청소도 잘해야 하고, 큰소리로 이야기해서도 안 된다는 말 대신, 어린이가 ‘멋진 사람’이 되는 법을 알려준다.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멋진사람'이 되기 위해 아이들에게 그리고 우리 스스로에게 방법을 찾아보자. 그리고 진심으로 '멋진사람'을 주변에서 찾아보자. 우리 눈에 보이지 않았던 멋진 사람을 만나보자.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아이들의 독서가 현저하게 줄고있는 우려스러운 현실을 직시하고 아이들의 독서습관과 더불어 가족이 함께 책읽기를 즐기는 가족문화로 만들자는 취지로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국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는 책과 다양한 추천 도서를 정리하여 매주 토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