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포스트 잇] SNS작가 이창민, SNS문화진흥원 초대 이사장(당연직 원장) 선출
상태바
[피플 포스트 잇] SNS작가 이창민, SNS문화진흥원 초대 이사장(당연직 원장) 선출
  • 최정범 기자
  • 승인 2019.12.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진 = SNS작가 이창민이 SNS문화진흥원 초대 이사장(당연직 원장) 선출 되었다. / SNS문화진흥원

[우먼포스트] 최정범 기자 = SNS작가 이창민 씨가 최근 12일에 개최된 SNS문화진흥원 창립발기인 총회에서 초대 이사장(당연직 원장)으로 선출됐다. 

 

SNS문화진흥원 초대 이사장에 선출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독자분들께 이창민 이사장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대한민국 1호 SNS작가입니다. 이제는 SNS작가분들이 다수입니다. 저보다 성공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책을 3권 집필했습니다. 최근 2018년 11월에는 세계 최초로 증강현실 인터뷰 책인 '믿어줘서 고마워'를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인정받아 힘을 얻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진실로 믿어줘서 감사합니다

현재까지 방송, 언론, 수상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 부처나 다양한 기관에 자문·심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코리아 챌린지 도전자'의 멘토이자 SNS문화진흥원 준비위원장으로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SNS문화진흥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SNS문화진흥원은 SNS문화 발전과 보급을 하는 소통의 창구입니다. 우리 단체는 사회안에서 소통과 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성장하는 곳입니다.

우리단체는 회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아직 사회에 자리잡지 않은 SNS에 관련해 올바른 권리와 의무를 신장시키기 위해 실질적인 일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스로의 권리 신장을 도모하고, 제반 분야에 대한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문화에 기여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얘기해주세요.


앞으로 SNS문화와 관련한 연구 활동, 교육프로그램, 행사 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그것을 통해 SNS문화의 발전을 이루고 공익사업도 할 예정입니다. 많이 응원해 주시고 관심과 애정가져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창민 SNS문화진흥원 이사장은 비약적으로 발전과 성장을 하고 있는 SNS에 대한 제도적 정비와 체계화 그리고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SNS문화 관련 최초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활동 예정인 SNS문화진흥원을 통해 SNS와 SNS문화를 통해 새로운 문화 창출 및 비즈니스와의 연계성 그리고 국가와 사회에 SNS가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도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