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꽈리고추 멸치 볶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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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꽈리고추 멸치 볶음 만들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19.12.22 15: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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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꽈리고추 멸치볶음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꽈리고추 멸치볶음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주부나 자취생들이 매일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반찬입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서 한달여 정도 두고 먹을 수 있는 멸치볶음을 만들었습니다. 멸치는 골다공증에 좋은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단백질과 무기질, 인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멸치에 겨울철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가 풍부한 꽈리고추를 넣어 맛있는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멸치 150g
꽈리고추 100g
진간장 3큰술
식용유 3큰술
마늘 15개
맛술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고춧가루 1/2
통깨 약간


꽈리고추를 작은 것은 2등분, 큰 것은 3등분으로 잘라 준비해 주고
마늘을 반으로 썰어 줍니다. 멸치는 체로 쳐서 부스러기기를 없애 주고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살짝 볶아 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내주고 꽈리고추를 넣어 볶아 줍니다.

먼저 진간장을 먼저 1큰술 반을 넣고 볶아 주다가 멸치를 넣고 남은 진간장 1큰술 반을 넣고 볶아 줍니다. 맛술 1큰술을 골고루 돌려가며 넣어 줍니다. 맛술이 멸치 잡내를 없애 줍니다.

올리고당 2큰술을 넣고 고춧가루 1/2 큰술과 통깨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맛있는 반찬 꽈리고추 멸치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살짝 매콤하면서도 밥반찬으로 맛있는 멸치 볶음입니다. 칼슘이 많아 건강과 골다공증에 좋고 꽈리고추는 멸치에 없는 비타민C와 A가 많이 들어 있어 상호 보완 작용을 하니 꽈리고추 멸치볶음은 나름 골고루 영양소를 갖추고 보관이 가능한 멋진 반찬입니다.

혼밥러 백세 건강을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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