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나눔의 온정으로 평화온도를 높이는 여성들 #2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나눔의 온정으로 평화온도를 높이는 여성들 #2
  • 최진아 기자
  • 승인 2019.12.20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만드는 삶속의 아름다운 온정

[우먼포스트] 최진아 기자 = 나눔은 남녀노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경기가 어려워지고 삶이 각박해지고 있는 현대사회는 그 나눔 마저도 줄어들고 있는 현실이다. 

이럴수록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돌아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며 그것이 곳 세상에 평화를 심어가는 일이라며 두팔을 걷어 붙인 이들이 있다. 바로 사단법인 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의 회원들이다.

현재 IWPG는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들로 이루어진 공식 단체로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눔활동을 통해 평화를 심어가고 있다.

사진 = / IWPG
사진 = 알바니아 지진 피해 구호활동 / IWPG

그 중 IWPG 회원인 북마케도니아의 린디타 아데미와 블로라 아키키, 아리타 로키가 지진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바니아 두라스 지역을 찾아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의 구호활동을 한 사실은 또래의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 = / IWPG
사진 =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 / IWPG

국내에서는 지난달 7일 서울경기서부지부 김포지부가 노인복지관에 배식봉사활동에 나서 복지관 식당을 이용하는 관내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를 도왔다. 

사진 = / IWPG
사진 = UN기념공원 정화활동 / IWPG

IWPG 부산경남동부지부(김해 지부장 윤정옥)가 회원 70여명과 지난달 12일 세계 유일의 유엔군 묘지인 UN기념공원을 찾아 잠들어 있는 유엔군 전몰 용사를 추모하고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부산경남동부지부 내 김해, 부산, 울산, 창원, 진주 5개 지부는 6.25 한국전쟁에 참여해 숭고한 피를 흘리신 UN전몰용사의 희생에 감사하며 추모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해 5월부터 UN기념공원에서 매달 둘째 주 화요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 IWPG
사진 = 11월 2일 불우이웃 기부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통해 이웃사랑나눔회에 기부금 전달 / IWPG

지난 11월 16일 부산경남동부지부 창원지부(지부장 허혜정)가 11월 2일 소외된 지역민들을 위한 기부금 마련 바자회를 통하여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16일 이웃사랑 나눔회에 불우이웃돕기 선금으로 전달했다. 

창원지부의 이 행사는 마산역 앞에서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이웃사랑 나눔회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진행 되었다.

사진 = / IWPG
사진 =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 IWPG

대전충청 천안지부는 지난 29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함께 담근 김치는 천안시 여성 장애인 재가 복지시설을 비롯, 독거노인에게 전달 되었다.  

사진 = / IWPG
사진 = 평화사랑 김장나눔행사 4일간 진행 / IWPG

지난달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서울경기동부지부(윤지혜 지부장)가 태풍으로 인한 배추, 무 가격 폭등으로 수급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김장나눔봉사를 펼쳤다. 담근 김치는 이주민 연대 ‘살롬의 집’과 ‘나눔의 집’, 지역 요양센터 등에 전달됐다. 

매년 김장 나눔과 평화의 정신을 꾸준히 지역사회에 전하고 있는 서울경기동부지부는 이날 행사를 통해 이주민연대 샬롬의 집과 위안부 나눔의 집, 지역요양센터 외 지역단체에 평화의 김치를 전달했다.
 
 

※본 기사는 우리사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또는 세상에 긍정적인 힘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단체 등을 찾아 조명한 글로써, 우먼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작성자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으며,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