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다이어트는 물론 한끼 식사로도 좋은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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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다이어트는 물론 한끼 식사로도 좋은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1.01 22: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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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고구마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고구마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다이어트하시는 분 중에는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 많은 거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만 계속 드시면 질리게 됩니다.

고구마에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으로 맛을 낸 샐러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데 칼륨은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고혈압 예방에 좋고, 다양한 비타민의 작용으로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식물성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어 변비에도 좋은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렇듯 몸에 좋은 고구마에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한 끼 식사로도 좋은 샐러드입니다.

 

요거트 드레싱 만들기

플레인 요거트 5큰술에 레몬즙 2큰술, 올리고당 3큰술(꿀이 있으시면 꿀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사진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요거트 드레싱 완성입니다. 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설탕을 1큰술 넣으셔도 됩니다.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

재료 (2인분)

삶은 고구마 250g
미니 파프리카 1개
양상추 2장
로메인 약간
방울토마토 5개
견과류 약간( 생략 가능)


 

먼저 양상추와 로메인을 잘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접시에 한입 크기로 뜯어 올리고 삶은 고구마를 한입 크기로 썰어 올려 줍니다. 고구마가 깨끗한 경우 껍질 채 먹는 게 몸에 좋기 때문에 잘 씻어서 껍질 채 사용했습니다. 방울토마토를 올려 줍니다.

 

사진 = 고구마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고구마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미니 파프리카를 얇게 썰어 올려 주시고 슬라이스 된 아몬드를 뿌려 줍니다. 여러 가지 색은 여러 가지 영양을 뜻한다는 것을 아시죠? 본 기자의 생각엔 다이어트 일수록 여러 가지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요거트 드레싱을 뿌려 주시면 맛있는 고구마 샐러드 완성입니다. 한 끼 식사로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고구마 샐러드로 다이어트 어떠십니까?

혼밥러 건강 백세를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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