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정책] 2020 설 민생안정대책 ① 취약·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및 나눔확대
상태바
[깨알정보:정책] 2020 설 민생안정대책 ① 취약·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및 나눔확대
  • 최창훈 기자
  • 승인 2020.01.15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www.korea.kr 이미지 / www.korea.kr
이미지 / www.korea.kr
이미지 / www.korea.kr

[우먼포스트] 최창훈 기자 = 기획재정부는 지난10일 국민의 활기찬 설명절을 위하여 "설민생대책"을 발표했다.

취약·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및 나눔확대를 위하여 (1) 재정지원 직접 일자리 사업 최대한 조속히 시행하여 94만5천명이 혜택된다고 했다. 

(2) 노약자 콜택시 사업 등 복권기금 지원사업 조기집행토록 하였으며, (3) 확대된 생계급여 4조3천억원을 설 전에 지원토록 했다. 

또한 (4) 장애인연금 기초급여액 인상 대상 확대하고, (5) 기초수급자 등의 통합문화이용권, 스포츠강좌 수강료 지원확대토록 하였다.
 
그리고 (6)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계층 22만4천명에게 123억원 지원 을 지원하고, (7) 노숙인, 결식아동, 위기청소년 등에 무료급식·상담지원토록했다.

정부는 "2020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다함께 풍요롭고 따듯한 설 명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정부 정책과 제도, 규제 등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