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人,1책 읽기]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
상태바
[1人,1책 읽기]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
  • 백상훈 기자
  • 승인 2020.01.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 표지

[우먼포스트] 김용찬 기자 = 창업자가 각자의 상황별로 창업지원금을 최대한 여러 번 받는 방법과 지속적인 정부 지원을 받기 위해 창업 전후에 반드시 해야 할 일과 순서를 소개한다. 또한 저자가 실제로 창업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팁을 도움말로 엮었다.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은 크게 제1부 창업의 기본과 원칙, 제2부 창업 전 해야 할 일, 제3부 창업 후 바로 해야 할 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제1부에서 창업의 기본과 원칙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창업 후 3년간 창업지원금 4.5억원 받는 방법, ‘아이디어의 가치 증명’, 돈 없이 창업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창업지원금과 창업자금대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쉽게 풀었다.

창업자 아이디어가 전국에서 약 5,000등 안에 든다면 최대 1억원 지원, 창업 단계별 창업지원사업, 꼭 필요할 때 신청, 최대 1억원 빌려주는 청년전용창업자금대출, 같은 창업 사업계획서라면 당연히 창업지원금에 도전 등을 통해 설명하고 있으니 꼭 한번 정독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저자는 2장에서 초보 창업의 원칙을 명확하게 말하고 있다. 여기에 창업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가 훨씬 유리하다는 사실과 함께 창업지원사업에 유리한 혁신형 창업과 불리한 개업형 창업을 열거했다.

그리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쯤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친한 사람과의 돈관계!

창업시 동업을 선택했다면, 친할수록 동업계약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동업계약서에 들어갈 내용도 섬세하게 설명했다. 

창업을 앞두고 있거나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1人,1책 읽기]는 스마트폰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종이, ebook 등 어떠한 형태든 책읽는 문화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로 [엄마와 함께 읽는 책] 코너와 함께 우먼포스트가 기획한 코너입니다. 본 기사는 각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다양한 책 중, 우먼포스트가 임의적으로 선정하여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하여 일주일에 한 번 매주 월요일 또는 추천할 만한 책을 발견했을 때 게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