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컬리 플라워와 브로콜리로 만드는 다이어트 샐러드 : 컬리 콜리 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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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컬리 플라워와 브로콜리로 만드는 다이어트 샐러드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2.09 07: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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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좀 생소한 채소인 컬리플라워와 브로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컬리플라워는 "꽃양배추"라고도 불리며 비타민C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항암효과가 뛰어난 슈퍼푸드 중의 하나로 100g만 섭취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이 충족될 정도로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 체내 면역력 강화, 활력 증진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식이 섬유가 많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재료

컬리플라워 300g
브로콜리 100g
양파 1/2개
마늘 매실청 드레싱 재료
마늘 4개
매실청 2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2작은술
올리브유 2큰술

 

드레싱 재료를 용기에 넣고 섞어 주시면 되는데 올리브유를 나중에 넣기 전에 잘 섞어주시고 올리브유를 넣고 다시 잘 섞어 주세요. 그래야 올리브유가 잘 섞입니다.

컬리플라워와 브로콜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끓는 소금물(물 1L에 소금 2작은술)에 1분간 데친 후 찬물에 담가 식히고 체에 밭쳐서 물기를 뺀다. ( 샐러드는 물기를 잘 제거해야 드레싱이 물 거지지 않아 맛있습니다)

볼에 컬리플라워, 브로콜리, 체 썬 양파와 드레싱을 넣고 잘 버무려준다.


사진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버무린 샐러드를 접시에 잘 담아주시면 컬리 콜리 샐러드 완성입니다. 검은깨를 살짝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사진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컬리 콜리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새콤달콤한 마늘 매실청 드레싱으로 맛을 낸 컬리콜리 샐러드입니다.

혼밥러의 건강 백세를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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