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바꾸는힘] IWPG 이천지부, 코로나바이러스도 물러갈 훈훈한 자원봉사
상태바
[세상을바꾸는힘] IWPG 이천지부, 코로나바이러스도 물러갈 훈훈한 자원봉사
  • 김미정 대한민국 여성기자단
  • 승인 2020.02.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사회적기업 ㈜다래월드에서 손 소독제 생산지원 봉사활동 진행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이천지부 제공
사진 =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이천지부

[우먼포스트] 김미정 여성기자단 =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이천지부(IWPG, 지부장 이규애)는 2월 7일 이천시 모가면 소재의 사회적 기업 ㈜다래월드에서 손 소독제 ‘생산지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이천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긴급하게 이루어진 이번 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손 소독제 품귀 현상과 인력 부족으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원활한 소독제 공급을 위한 전염병 대응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원하게 됐다.

봉사에 함께 참석한 조희우(양정여중, 2학년) 학생은 “바이러스 감염이 두려워 바깥 활동을 자제했는데, 하지만 어려울 때 함께 돕고 좋은 일을 한다면 바이러스도 물러갈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규애 지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불안함을 가지고 웅크리고 있기보다 함께 예방하자는 희망의 의미로 이천지부가 나섰다”면서 “우리 이웃들에게 일상의 평화를 전하듯, 묵묵히 일하는 여성그룹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자원봉사 요청도 흔쾌히 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긴급 봉사자 모집조차 어려울 때에 시민들을 위해 기꺼이 봉사에 참여해준 IWPG에 감사하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NGO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며, 전 세계로부터 이목을 받고 있다.

 

※본 기사는 우리사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또는 세상에 긍정적인 힘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단체 등을 찾아 조명한 글로써, 우먼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작성자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으며,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