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레드비트와 사과로 만드는 비트 사과 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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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레드비트와 사과로 만드는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2.13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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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며칠 전에 비트를 좀 많이 구매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ABC 주스를 매일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 다르게 먹는 방법을 찾다 알아낸 비트 사과 샐러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비트는 "땅속의 붉은 피"로 불릴 만큼 혈관에 좋으며, 항암효과, 고혈압 예방, 면역력 증강, 변비 개선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칼슘, 칼륨,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100g당 57cal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비트 사과 샐러드(2인분)

레드비트 100g
사과 1/2개
양파 1/2개
양상추 3장
슬라이스 아몬드 약간 (생략 가능)
무순 약간 (어린잎 채소-생략 가능)

 

드레싱 재료

레드비트 40g
사과 1/4개
땅콩 10알
소금 1작은술
올리고당 2큰술(설탕으로 대체 가능)
레몬즙 4큰술
포도씨유 2큰술


​먼저 드레싱 재료에서 포도씨유를 제외한 나머지를 믹서로 갈아주고 포도씨유를 넣고 다시 갈아준다.

사과와 레드비트, 양파를 체 썰어준다.

볼에 체 썬 재료는 넣고 드레싱을 넣어주고 잘 버무려 준다.

사진 =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적당한 접시에 깨끗하게 씻은 양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 깔아주고 버무린 재료를 올리고 슬라이스 아몬드를 약간 뿌려주고 무순을 살짝 올려 주었습니다.

 

사진 =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비트 사과 샐러드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붉은색이 딱 봐도 피, 혈관에 좋을 듯합니다. 혈관 건강과 항암, 변비, 다이어트에 좋은 비트와 사과로 만드는 비트 사과 샐러드 만들어 드시고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혼밥러의 건강 백세를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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