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설탕과 밀가루 없이 건강한 고구마 빵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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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설탕과 밀가루 없이 건강한 고구마 빵 만들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2.17 13: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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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건강한 고구마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건강한 고구마 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저번에 올렸던 단호박 빵과 같은 방식으로 만드는 고구마 빵입니다. 시중에서 팔고 있는 빵들은 맛있긴 하지만 밀가루와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건강에 좋다고는 할 수 없는데 이 빵은 밀가루와 설탕을 넣지 않고 고구마 본연의 단맛에 블루베리를 넣어 단맛을 추가했습니다.

재료

고구마 500g
계란 3개
블루베리 3큰술
아몬드 슬라이스 약간

사진 = 머랭 만들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머랭 만들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고구마를 삶는 동안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불리하여 흰자로 머랭을 만듭니다. 방법은 한쪽 으로 손으로 저어주거나 머랭기를 이용해 주세요. 전 손으로 했습니다. 완성은 뒤집어도 안 쏟아지면 완성입니다.

사진 = 노른자 넣고 고구마 으깨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노른자 넣고 고구마 으깨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고구마가 익으면 볼에 블루베리와 계란 노른자를 같이 넣고 으깨줍니다. 블루베리는 다 으깨실 필요는 없습니다.

으깬 고구마에 머랭을 넣고 살살 섞어줍니다.

사진 = 건강한 고구마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건강한 고구마 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뻥 틀이나 내열 용기에 식용유를 바른 후 고구마 반죽을 담고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주었습니다. 랩으로 덮고 공기 구멍을 낸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강으로 20분간 돌려주면 건강한 고구마빵 완성입니다.

전자렌지 돌리는 시간은 전자레인지의 성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 건강한 고구마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건강한 고구마 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유와 함께 먹어 보았습니다. 맛도 있고 부드럽습니다.

사진 = 건강한 고구마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건강한 고구마 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부드럽고 설탕과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빵 고구마 빵 만들어 자녀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혼밥러의 건강 백세를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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