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상태바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최정아 기자
  • 승인 2020.02.2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틱톡

[우먼포스트] 최정아 기자 =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금)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