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허리통증 기혈교정운동 엎드려 둔부 좌우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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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허리통증 기혈교정운동 엎드려 둔부 좌우틀기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3.07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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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운동 중 허리를 삐끗하거나 과로를 하거나 무리한 육체노동으로 인해서 허리통증을 경험하기도 하고 나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서있어도 허리통증이 올 수 있다. 허리가 아프면 걷거나 몸을 움직이는데 상당히 불편하고 통증으로 인해서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된다. 늘상 사용하는 허리를 매일 자고 일어나기 전에 잠깐 5분이라도 투자한다면 허리통증을 해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허리 디스크나 협착으로 인해서 허리통증이 오는 것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허리기혈교정운동처방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무릎 꿇고 엎드려서 두 팔을 만세하듯이 쭉 펴고 둔부를 뒤로 밀어서 허리근육을 스트레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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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둔부를 들어서 상체가 약간 앞으로 갔다가 다시 둔부를 뒤로 밀면서 12 늑골과 장골능에 붙어있는 요방형근이 최대한 스트레칭 되도록 하면서 동시에 둔부를 좌측 방향으로 틀어서 밀도록 한다.

이 동작의 운동처방 효과는 허리근육 뿐만 아니라 둔부근육까지 스트레칭되어서 요추와 굘반교정이 된다. 또한 짧게 변형되었던 허리근육과 둔부근육이 펴지고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되는 과정에서 약간의 통증이 수반되기도 하지만 기혈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시원한 느낌이 오게된다. 


3) 위의 2)번 동작과 같은 방법으로 엎드려서 둔부를 뒤로 밀면서 동시에 우측으로 틀어서 12 늑골과 장골능에 붙어있는 요방형근이 최대한 스트레칭 되도록 하면서 둔부를 최대한 우측으로 밀도록 한다.


<엎드려서 둔부 좌우틀기> 요추기혈교정 운동처방 효과는 허리 척추관협착증이나 디스크로 인하여 신경이 눌려서 오는 통증뿐만 아니라 허리통증으로 인하여 오는 둔부통증, 다리저림도 해소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이다. 요추에 붙어있는 허리 근육이 굳어져 기혈불순환으로 오는 허리통증을 완화하고 허리유연성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요추와 골반 기혈교정운동법 이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이 매일 지속적으로 기본적인 <엎드려 둔부 좌우틀기> 기혈교정운동을 실천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평소에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운동만큼이나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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