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정책] 창업 초기 한식당 원스톱 지원! 신메뉴 개발부터 판매·홍보까지
상태바
[깨알정보:정책] 창업 초기 한식당 원스톱 지원! 신메뉴 개발부터 판매·홍보까지
  • 최창훈 기자
  • 승인 2020.03.16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2020년도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 대상자 3월 17일까지 모집
이미지 / www.korea.kr 이미지 / www.korea.kr
이미지 / www.korea.kr
이미지 / www.korea.kr

[우먼포스트] 최창훈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재)한식진흥원은 「2020년도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 사업」 대상자를 2월 27일부터 3월 1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본 사업은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판매 및 홍보를 지원하여 창업 초기 한식당의 성공적 정착과 국산 식재료 소비 기반 확대가 목적으로,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1개소당 최대 12백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더 많은 창업 초기 한식당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10개소로 시작했던 지원 식당수를 2019년 20개소에서 올해 25개소로 확대했다. 
 
아울러, 지난해까지 만20~39세 청년만 지원 가능했던 연령제한도 폐지하여 더 폭넓은 한식당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선정된 한식당들은 신메뉴 개발부터 판매·홍보까지 원스톱 지원을 받는다.

신메뉴 개발 및 시범 판매 과정에서 필요한 국산 식재료 구입 비용을 지원하며, 메뉴판, 리플렛 제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에 쓰이는 신메뉴 홍보비도 지원 하여 신메뉴 판매를 촉진시킬 계획이다. 

또한, 우수메뉴 평가회를 통해 총 14백만원 상당의 포상금도 지급하여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분출되도록 촉진할 계획이다.
 
오는 3월 평가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면 4월 한식당 경영을 위한 교육에 참여 후 5월까지 신메뉴를 개발하게 되며 개발된 신메뉴는 6개월 동안 의무적으로 판매한다. 

25곳의 한식당이 개발한 신메뉴 조리법(레시피)은 홍보엽서로 제작·배포하고, 한식포털(www. hansik.or.kr) 등 공공누리와 대형 포털사이트 등에 게재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본 기사는 우먼포스트의 독자들을 위해 삶의 지혜가 되는 정부와 지자체 정책과 제도, 규제, 생활정보 등을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