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정보:정책] 금천구,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서비스’
상태바
[깨알정보:정책] 금천구,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서비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3.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9일(목)부터 나누리 장난감도서관 개방 시까지 한시적 운영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오전 10시까지 신청, 당일 집근처 배송
지정기일에 반납 시 배달차량 이용해 반납가능
이미지 / 최정범 기자
이미지 / 최정범 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영유아 가정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영유아 발달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장난감도서관 장기휴관에 따른 조치로, 지난 19일(목)부터 장난감도서관 개방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대여는 배달을 위해 소형 장난감만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까지 접수된 신청분에 한해,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각 가정 근처 주요건물이나 특정된 장소로 배달된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처리 후 비닐팩에 넣어 대여가 이루어진다.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happycare.or.kr)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반납은 지정기일에 배달차량을 이용해 이루어진다. 지정기일 이외에는 장난감도서관 무인 반납함을 이용해야한다.

한편, 구는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시흥점과 독산점을 운영하며, 보육교직원 교육 및 상담, 보육정보 제공, 장난감도서관 운영, 영유아 놀이공간 제공 등 영유아 및 부모를 위한 맞춤형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보육 등으로 지쳐있을 영유아 가정에 양육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사업을 계획하게 됐다”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모든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happycare.or.kr)를 참조하거나,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02-894-226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