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73 days
상태바
[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73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3.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과 어깨 전면 삼각근, 삼두근을 강화하는 체스트 프레스
사진 = 주노 기자가 체스트 프레스 머신으로 가슴 운동을 하고 있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주노 기자가 체스트 프레스 머신으로 가슴 운동을 하고 있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50대라는 나이에 근육을 만든다는 것은 20~ 30대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더구나 일반식을 하면서 근육을 만드는 것은 더욱 어렵다 그렇기에 좀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보니 부상이 따른다.

72일째 되는 날 컨벤셔널 데드리프트를 하다 허벅지 뒤쪽 대퇴이두근을 다쳤다. 73일째 되는 날은 다친 부위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조심스럽게 운동하기 위해 가슴 운동 위주로 운동인 체스트 프레스 머신을 활용한 운동을 집중했다.

사진 = 체스트 프레스 머신과 의자 높이 조절 장치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왼쪽 사진이 체스트 프레스를 할 수 있는 머신이다. 사용하기 전에 의자의 높이를 맞춰야 한다. 높이는 손잡이가 자신의 가슴 높이에 오도록 조절한다.
​​

사진 = 체스트 프레스 머신, 무게 맞추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다음은 무게를 맞추기 위해 발로 밟고(오른쪽 사진) 살짝 밀어주면 손잡이가 올라와 손잡이를 잡기 편하게 해 준다. 무게는 처음엔 자신의 운동 무게의 60% 정도로 맞추고 워밍업 세트를 실시해서 부상을 방지하도록 한다.

처음부터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한다. 워밍업 세트 횟수는 15회, 본 세트는 8~12회를 할 수 있는 무게로 3~ 5세트 실시한다.

사진 = 올바르지 않은 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올바르지 않은 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체스트 프레스를 할 때 위 사진처럼 어깨를 올리고 팔꿈치의 높게 올리면 어깨 부상을 당할 수 있어 올바른 자세가 아니다.

사진 = 올바른 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올바른 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올바른 자세는 어깨를 내리고 팔꿈치도 아래로 내려 얼굴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으로 벤치 프레스를 앉자서 한다고 생각하고 해야한다. 등 위쪽은 등받이에 붙이고 허리는 띄우고 견갑골을 안쪽으로 접고 가슴을 내밀어 벤치 프레스 할 때처럼 가슴으로 민다고 생각하고 해 줘야 가슴근이 자극을 받는다.

체스트 프레스는 가슴근과 어깨 전면 삼각근, 삼두근을 강화한다.

​운동할 때 무리해서 부상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몸을 만드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결국 아픈만큼 성숙한 것이 아니라 주의깊지 않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필자가 다니는 헬스장도 이번 코로나 19 사태를 피해 가지 못하고 잠시 휴관을 한다는 공지가 떳다. 4월 6일부터 헬스장이 정상 운영되면 필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다시 진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운동은 반드시 헬스장에서 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필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를 위한 나홀로 운동은 집과 주변환경을 활용해 도전해볼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 홀로 집콕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전문시설, 전문기구 없이 운동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모르는 바가 아니다. 그러나 플랭크, 스쿼드 등 다양한 운동들이 또 기구없이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면서 큰 효과를 내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번 기회에 우먼포스트 기자들이 나 홀로 집콕 운동에 도전한다. 건강과 운동은 자신과의 싸움이기에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이번 코로나19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를 지키며, 혼자서도 자신을 잘 돌볼 수 있는 문화를 익혀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