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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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5.02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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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일반적으로 누웠다가 일어나기는 쉽지만 누워서 양발을 두 손으로 꼭 잡은 채 발을 올려 뒤로 바닥에 발끝 도장을 찍고서 다시 일어나려면 목, 어깨, 척추, 복부, 골반, 팔, 다리에 붙어있는 많은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이 있어야 하고 복부의 기(氣)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막상 실제로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를 한 다음 일어나 앉으려면 생각보다 쉬운 운동법은 아니다.

만약 척추협착이 있고 경추 후부근육과 척추 양옆에 붙은 기립근들이 굳어져 있으면 두발을 잡고서 상체 뒤로 넘기는 것조차 쉽지 않다. 더구나 발을 뒤로 넘기면서 다리의 오금까지 펴려면 어깨와 팔의 관절과 근육이 좋아야 하고, 다리근육과 무릎관절도 좋아야만 된다.

무릎관절이 안좋고 허리가 안좋으면 처음부터 이 동작을 하기 어려우니까 양 다리를 벽 위에 올려 놓고 두 다리를 쭉 뻗어서 다리 오금부터 펴주면서 점차 다리를 들어서 몸 뒤로 넘기는 연습이 필요하다. 이렇게 두 다리 오금을 펴서 다리를 들어 올리는 연습을 자주 하게 되면 허리근육과 복근 근력이 좋아지게 된다.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운동처방 요령은 아래와 같다.

사진= 양발 잡고 골반교정 나비자세 앉기 기본자세 / 김용필 컬럼리스트

1.  허리를 세우고 상체 가슴을 펴고서 양쪽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해서 두 발을 꼭 잡는다.

2.  양쪽 발을 꼭 잡은 채 바닥에 누우면서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다.

사진 = 양발 잡고 뒤로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1 / 김용필 컬럼리스트

3.  상체와 머리가 바닥에 닿으면 두발을 잡아 들어올린 다리를 번쩍 들어서 앞뒤 구르기를 서너번 반복한다. (자신의 체력과 척추의 유연성에 따라서 횟수를 조절한다)

사진 = 양발 잡고 뒤로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2 / 김용필 컬럼리스트

4. 양쪽 발가락 끝이 바닥에 닿으면 무릎 뒤쪽의 오금을 쭈욱~ 펴주도록 한다.

사진 = 양발 잡고 뒤로 굴러서 두발 도장찍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1 / 김용필 컬럼리스트
사진 = 양발 잡고 뒤로 굴러 도장찍고 오금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김용필 컬럼리스트

5. 양쪽 발가락 끝이 바닥에 닿고 나면 반동을 이용해서 두발을 잡고 다시 일어나서 앉도록 한다.

사진 = 양발 잡고 앞으로 일어나기 척추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컬럼리스트

6. 허리를 세우고 상체 가슴을 펴서 두발을 잡고 양쪽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편안하게 앉는다

사진 = 양발 잡고 뒤로 구르기 후 일어나 골반교정 나비자세 기본동작 / 김용필 컬럼리스트

(위의 동작을 처음에는 한두번 하다가 점차 10회, 20회 횟수를 늘려나가면 좋다)

7.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을 마친 후에는 누워서 사지를 위로 들어올려서 가볍게 털어주고 뿌리치기를 해서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해주도록 한다.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척추 유연성이 좋아져서 척추의 기혈순환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그래서 뇌간에서 척추를 타고 내려오는 척수신경의 작용도 좋아지므로 오장육부 상생과 기혈순환이 좋아진다.

위의 운동을 할 때 척추가 틀어져 있을 경우에는 처음에 앞뒤 구르기를 할 때  마치 팽이처럼 옆으로 돌아가면서 앞뒤 구르기가 된다. 그러나 차츰 앞뒤로 바르게 구르려고 노력을 하면 점차 앞뒤 구르기가 바르게 되면서 척추교정 효과도 상당히 좋다.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기혈운동의 운동처방 효과는 연령이나 성별제한이 없이 누구나 매일 한두번이라도 해준다면 척추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복부의 내장지방이 쌓여서 독소가 차는 것을 예방하는 복근운동으로 뱃살도 건강하게 빠지며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여러 가지 질환들이 오는 것을 미리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기혈순환운동법 중의 하나이다.

<양발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기혈운동의 운동처방 氣 에너지 효과는 앞뒤 구르기를 통해서 척추를 자극하며 협착된 부위를 늘려서 척추를 유연하게 해주어서 뇌에서 척추를 타고 흐르는 척수신경이 오장육부로 원활하게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오장육부 상생에 좋다.  또한 복부 근력이 좋아져서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장 기능을 활성화 되어 배변기능도 좋아져서 변비예방 치유효과와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이 많이 나오고 뇌기능 향상에도 좋다.

특히 평소 나쁜 자세로 인해 비뚤어진 척추와 골반도 바르게 잡아주고 체형 교정이 되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기혈순환이 원활해진다.  <양발 잡고 앞뒤 구르기> 척추교정 기혈운동을 매일 수련 한다면 척추의 유연성, 순발력, 지구력과 氣感이 좋아지고 오장육부 상생으로 마음도 상당히 편안해지는 기혈순환 척추교정 기혈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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