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건강빵(어니언 빵) 굽기
상태바
[기자리뷰] 주노, 건강빵(어니언 빵) 굽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5.19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양파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양파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전부터 만들려고 생각하고 있던 양파 빵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만들기 어려운 빵이 아니라 발효와 이번에 새로 사용할 전기 오븐이 제 기능만 한다면 무난히 만들어 지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에어 프라이어로만 빵을 만들었는데 이번에 전기 오븐을 사서 테스트 겸 에어 프라이어와 전기 오븐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전기 오븐과 에어 프라이어 온도는 180도, 시간은 15분이고 이 온도와 시간은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재료 : 강력분 밀가루 250g, 설탕 20g, 소금 6g, 이스트 6g, 무염 버터 20g, 우유 140mL, 계란 1개, 양파 1/2개, 마요네즈 약간, 모차렐라 치즈 80g, 파슬리 가루 약간

밀가루와 설탕, 소금, 이스트를 섞어준 후 계란과 우유를 반죽기에 넣고 마른 밀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서 반죽해 준 후 버터와 체 썬 양파를 넣고 밀가루 반죽이 매끈해질 때까지 반죽해 줍니다. 반죽이 완료되면 작업대에 밀가루를 조금 뿌려주고 반죽을 동그랗게 만듭니다.

​1차 발효 시간은 50분 정도이나 발효 상태에 따라 시간은 달라집니다. 발효를 시키는 방법은 상온에서 하는 방법과 전기 오븐을 이용하는 방법,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폼 용기를 이용해서 데운 물을 넣고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볼에 넣고 랩으로 덮고 간 이 발효기에 넣고 두 배로 커질 때까지 발효시킵니다. 본인은 플라스틱에 그릇을 업어 놓고 반죽 넣은 볼을 넣고 데운 물을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서 발효를 시킵니다.

사진 = 임시 발효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임시 발효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1차 발효가 완성되면 눌러 바람을 빼주고 삼등분해서 동그랗게 뭉쳐줍니다.

중간 발효 시간은 15분! 반죽이 마르지 않도록 랩이나 천으로 덮고, 15분 지나면 홍두깨로 밀어 얇게 펴서 공기를 빼준 후, 다시 잘 말아준 후 기름칠을 한 빵틀에 넣어줍니다.

​2차 발효 시간은 40분! 반죽을 눌러 납작하게 눌러주고 랩을 씌워서 2차로 상온에서 발효!

사진 = 반죽 2차 발효하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반죽 2차 발효하기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발효가 끝나고 반죽의 가운데를 칼로 가른 후, 양파를 올리고 마요네즈 뿌리기와 치즈 올리기, 파슬리 가루 뿌리기를 마친후 전기 오븐과 에어 프라이어와 전기 오븐에 넣고 구워줍니다.

양파 빵의 완성! 

사진 = 양파빵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왼쪽 사진은 에어 프라이어로,오른쪽 두 개는 전기 오븐으로 구운 어니언 빵이다.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노릇노릇 잘 구어진 황갈색이 맛깔스러운 자태를 뽑내는 부드럽고 짭조름한 어니언 빵, 같이 맛보실래요?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