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 활용으로 착한 소비하세요”
상태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 활용으로 착한 소비하세요”
  • 최정아 기자
  • 승인 2020.05.1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우먼포스트] 최정아 기자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서울, 춘천, 곡성, 남해, 하동, 김해에서 18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결원은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구매 시 가맹점 결제 수수료가 없어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을 주는 ‘착한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카드나 지류 상품권과 달리 결제수단 휴대가 필요없이 스마트폰 제로페이 결제 앱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소상공인 가맹점의 비율이 90% 이상으로 동네 마트, 음식점, 병의원, 학원, 편의점 등 사용처가 다양해져 이용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용처는 ‘네이버’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을 통해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사행성 업종, 온라인쇼핑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 재난지원금 신청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 △‘네이버’ 등 검색 포털에서 제로페이 검색 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각 지자체 홈페이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제로페이 결제앱 등을 통해서 가능하다.

지원금 대상 세대주 여부와 가구원 수 등 신청 확인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원 액수는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으로 단 지자체에서 이미 지급을 받은 경우에는 금액이 다를 수 있다. 지원금 사용 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며 기간 이후 잔여 금액은 소멸되니 주의해야 한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가족과 나눠쓰기’도 가능하다. 가족 나눠쓰기 신청 역시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예로 4인 가구 100만원 수령시 각 25만원씩 나눠서 지급 신청할 수 있으며, 배분 금액은 자율적으로 조정 가능하다. 주의할 점은 나눠쓰기 신청은 재난금 신청 당일 23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가구원 산정 기준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신청 및 지급 방법은 행안부 콜센터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신청 및 활용방법은 제로페이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