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지원
상태바
사회연대은행,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지원
  • 최정아 기자
  • 승인 2020.05.1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연대은행이 비영리단체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사회연대은행이 비영리단체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우먼포스트] 최정아 기자 = 개인 소상공인, 사회적 경제조직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연대은행이 비영리단체(법인)의 공익활동도 지원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고 사회연대은행이 시행하는 ‘비영리 부문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비영리법인이 공익활동을 지속하고, 확대·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국내외 비영리 부문 공익활동 수행법인으로서 △사회복지법인 △학교법인 △의료법인 △기타 지정기부금 단체 등이다. 특히 △장애인, 노인, 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활동가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이뤄진다. 해당 서류는 사회연대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로 진행되며 심사과정을 통해 예산과 사업계획이 조정될 수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소상공인, 사회적 경제조직, 저신용자 등 제도권 금융 영역에서 소외되기 쉬운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