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기자의 자취생을 위한 '베이컨 콩나물 볶음'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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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기자의 자취생을 위한 '베이컨 콩나물 볶음' 레시피!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5.16 12: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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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값 싼 콩나물과 베이컨으로 자취생을 위한 베이컨 콩나물 볶음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지식백과에 따르면 콩나물에는 열량이 낮고(00g당 22 kcal),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콩나물의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을,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고,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필요한 재료는 콩나물 300g, 베이컨 5줄, 대파 1대, 마늘 4개(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생략 가능), 소금과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생략 가능)입니다.

대파 1대를 어슷썰기로 송송 썰고 마늘은 얇게 썰어주고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로 얇게, 홍고추도 어슷썰기 해 주고 베이컨은 1.5 cm 정도로 썰어줍니다.

사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볶아주다가 베이컨을 넣고 볶아줍니다. 

사진 =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잘 씻은 콩나물을 넣고 볶아서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 대파와 소금으로 간을 해 줍니다. 

사진 =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후추를 뿌려주고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단, 후추 사용시 후추를 미리 넣어 오래 동안 열을 가하면 발암 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 함량이 높아진다고 하니 마지막에 넣습니다. 

사진 =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혼밥러의 건강 백세를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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