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포스트 잇]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6월 7일까지 열려
상태바
[잡 포스트 잇]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6월 7일까지 열려
  • 김준원 기자
  • 승인 2020.05.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까지 3주간 채용 전 과정 비대면으로
이미지 =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채용 포스터
이미지 =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채용 포스터

[우먼포스트] 김준원  기자 =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내달 7일까지 3주간 진행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코웨이, 아성다이소 등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해 총 300명을 선발한다. 유가증권 시장과 코스닥 상장사도 각각 5곳씩 포함됐다.

이번 일자리의 평균 연봉(대졸자 신입 직원)은 3400만원이다.

박람회는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다. 또 기업 부스설치 면접 이동시간 등 채용 부대비용을 절감하는 장점도 갖고 있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기업 정보와 취업 준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후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사무실에서 구직자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자를 결정한 다음 앱을 통해 실시간 심층 면접을 할 수 있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유튜브 채널로 주요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해 구직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고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면접 영상을 접수 받는다.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fome-job.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