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빠, '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아빠, '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개최'
  • 김용찬 기자
  • 승인 2020.05.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돌보는 일상 속 아빠의 모습 공유
사진 / Pixabay
사진 / Pixabay

[우먼포스트] 김용찬 기자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한스웨덴 대사관과 공동으로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 내 상호 돌봄을 활성화하고, 남성의 육아휴직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에는 육아기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녀를 돌보는 일상생활 속 아빠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진을 설명하는 이야기, 육아에 대한 참여자의 생각을 덧붙여 5월 26일(화)부터 7월 10일(금)까지 이메일(daddy_contest@naver.com)로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상인 으뜸상 수상자에게는 한-스웨덴 2인 왕복 항공권(1년 유효)을 제공할 예정이며, 응모자들은 7월 말까지 진행하는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이벤트(대한민국의아빠)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여성가족부는 올해 10월 중 주한스웨덴대사관과 공동으로「대한민국과 스웨덴의 아빠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스웨덴은 1974년「부모육아휴가법(Parental Leave Act)」을 제정한 이후 현재 부모 각자가 육아휴직의 90일을 반드시 사용*하게 하는 적극적 정책의 시행으로 아빠의 자녀 돌봄이 일상화되어 있다.

우리나라도 ‘아빠육아휴직 보너스제’ 등 육아휴직 관련 제도 개선과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으로 2019년 한 해 남성 육아휴직자가 2만 명을 넘어섰다.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는 ”저 역시 세 번의 육아휴직을 사용했는데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이 정말 소중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으로 더 많은 아빠들이 육아에 참여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자녀와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하는 생활 속 아빠의 모습은 더 이상 낯선 광경이 아니다.”라며,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공감대가 보다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