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니들이 계란 미역국을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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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니들이 계란 미역국을 알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6.07 13: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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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계란 미역국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계란 미역국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소고기 없이 담백한 미역국에 뭐가 어울릴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깔끔하고 담백함 두 마리를 한꺼번에 잡는 방법! 바로 계란 미역국입니다.

미역국을 끓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집에 있는 재료 중 계란을 활용해 미역국에 부족한 단백질 보충까지 완벽하게 해결한 레시피입니다.

여기에 미역의 효능은 두말하면 잔소리!

철분, 엽산, 요오드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미역은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과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후코이만이라는 항암성분이 면역 기능을 높여주고, 알긴산이 중금속이나 발암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미역, 이열치열 뜨끈한 미역국으로 으로 간단하게 미역국을 끓여보겠습니다.

재료(3인분) : 마른미역 15g, 계란 2개, 다진 마늘 2큰술, 대파 1/2대, 참기름 2큰술(들기름으로 대체 가능), 국간장 3큰술, 물 1L, 소금 1큰술(간 맞추기), 치킨스톡 1작은술(굴 소스로 대체 가능)

마른미역을 물에 넣어 불려주는 동안 마늘을 다져주고 대파는 얇게 썰어줍니다. 마늘은 다져 파는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계란 두 개를 충분히 풀어주고 불린 미역을 빨래 빨 듯 씻어두고 물을 뺀 다음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냄비에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고 불린 미역과 국간장을 넣고 볶아주다가 물 1L 컵과 다진 마늘, 치킨스톡을 넣고 뚜껑을 닫아 20분 정도 끓여주면서 사용한 주방 기구 등을 설거지합니다.

20분이 지나면 풀어놓은 계란 물을 조금씩 돌려가며 넣어주고 대파도 넣고 뚜껑을 닫고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국물량을 보고 기호에 따라 물을 보충하고 마지막으로 간을 맞추고 드시면 됩니다.

계란 미역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진 = 계란 미역국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계란 미역국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맛이 우러나 진한 국물을 느낄수 있으니 시간보다 오래 끓이는 것도 좋은 방법!

혼밥러의 건강 백세를 위한 주노 기자의 리얼 체험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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