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무릎 上下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상태바
[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무릎 上下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6.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평상 시 앉는 자세와 서 있는 자세는 골반과 고관절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래서 다리를 꼬고 앉거나, 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틀어 앉거나, 쪼그리고 앉는 자세와 짝다리로 서있거나 한쪽 다리에 힘을 주고 다른 한쪽 다리를 꼬고 서있는 자세 들은 골반을 틀어지게 하여 고관절의 좌우 위치도 다르게 되어 양쪽 다리의 길이가 차이가 나게 되며 발목도 틀어지는 원인이 된다.

장시간 앉아 일을 하거나 서서 일을 하면서 늘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다. 또한 푹신한 쇼파에 앉아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는 몸을 틀어지게 해서 척추와 골반 틀어짐에 근본적인 요인이 된다.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은 소머리 자세라고도 하는데 골반교정과 고관절교정을 하면서 동시에 발목까지 교정해 주는 상당히 효과적인 기혈운동이다.  평상 시 걷기운동을 할 때에 골반과 고관절이 틀어지고 발목이 틀어지고 노폐물 요산찌꺼기가 석회화되어 있으면 바르게 걷기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을 하기 전에 눌려져 노폐물로 찐득하게 눌러붙어 굳어져 석회화된 둔부 근육인 소둔근, 중둔근, 대둔근과 고관절과 연결된 이상근을 기혈테라피(氣穴 Therapy)로 충분하게 풀어주게 되면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을 할 때 유연성이 좋아지고 단축되어 변형된 근육이 원래의 바른 상태로 스트레칭 되면서 느끼는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左側무릎을 우측무릎 위로 올려 양쪽 무릎 上下 맞추기 운동처방 요령은 아래와 같다.

사진 = 左側 무릎 위로 올려 양쪽 무릎 上下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1. 반가부좌 자세로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서 편안하게 앉는다
2. 심호흡을 해서 들숨이 쇄골아래까지 숨이 차오르도록 하여 천천히 내뱉는 날숨을 한다.
3. 좌측 무릎이 위로 올라가게 하여 오른쪽 무릎과 나란히 상하를 맞추도록 한다.
4. 이 때 두손으로 양쪽 발을 꽉 잡아서 천천히 바깥방향으로 잡아당긴다.
5. 유연성이 떨어지거나 골반이 틀어지고 고관절 부위가 노폐물 찌꺼기로 들러붙어 석회화가 되어 있으면 무릎을 상하로 맞추기가 쉽지 않다.
6. 무릎이 상하로 맞춰지지가 않으면 처음에는 너무 무리하지 말고 양쪽 발을 꽉 잡고서 천천히 당기면서 무릎이 상하로 잘 맞춰질때까지 매일 자주 반복적으로 한다.
7. 무릎 상하 맞추기를 할 때 반드시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서 척추가 바르게 되도록 한다.
8. 천천히 무릎을 풀고 일어서서 주먹을 살짝 쥐고 팔에 힘을 뺀채로 양쪽 고관절 부위를 약간 세게 두드리는 기혈타법으로 소둔근, 중둔근, 대둔근, 이상근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한다.
9. 머리도 살살 돌려주고 어깨도 움직이며 팔과 다리를 가볍게 털고 뿌리치기로 전신을 이완하여 몸과 마음이 편안하게 한다.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우측무릎 위로 올려 양쪽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운동처방 요령은 위와 동일하다.

사진 =右側무릎 위로 올려 양쪽무릎 上下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月仙 김용필 컬럼리스트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운동처방 치료효과는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데 상당히 효과적이며 좌우 고관절 틀어짐을 교정하면서 고관절에 붙어있는 이상근과 둔부의 기혈순환이 원활해진다. 또한 틀어진 발목을 바르게 교정해 주기 때문에 양쪽 다리의 길이가 같아서 걸어갈 때 다리가 편안해지고 바르게 걷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무릎 상하 맞추기 골반교정 기혈운동> 기(氣) 에너지 운동치료 효과는 고관절의 막혔던 經穴을 통하게 하여 다리의 기혈순환이 좋아진다. 골반교정 효과뿐만 아니라 척추도 바르게 교정이 되어 바른자세로 앉기와 서있는 자세가 자연스럽게 바르게 유지된다. 바른자세는 척수신경에서 오장육부로 가는 모든 신경의 흐름과 림프순환, 혈행을 좋아지게 한다. 고관절에 붙어 생체 노폐물로 찐득하게 굳어있는 이상근이 이완되고 기혈순환이 원활해 지면서 이상근 아래에서 다리로 흐르는 좌골신경도 잘 통하게 하여 다리의 기혈순환(氣穴循環)이 원활해 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