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09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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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09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6.10 13: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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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전면 삼각근 운동을 위한 덤벨 프론트 레이즈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50대가 만드는 기적이라고 표현하고 싶은 몸만들기 109일째입니다.

전면 삼각근은 다른 운동을 할 때 많이 동원되는 근육이기 때문에, 그동안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지만, 앞으로 좀더 강하고 탄탄한 어깨 근육을 만들기 위해 어깨 운동량을 늘일 예정입니다. 

어깨 전면 삼각근 운동을 위해 덤벨 프론트 레이즈에 도전해봅니다.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준비 자세 / 박준호 SNS 전문기자

바로 서서 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덤벨을 뉴트럴 그립으로 잡고 허벅지 옆에 둔다.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 박준호 SNS 전문기자

팔꿈치를 살짝만 구부린 상태로 덤벨을 빠르게 들어 올렸다가 내릴 때는 천천히 저항을 느끼면서 내린다. 이것을 반복한다.

​덤벨 프론트 레이즈는 어깨 전면 삼각근을 강화한다.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응용 그립방법/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덤벨 프론트 레이즈 응용 그립 방법/ 박준호 SNS 전문기자

덤벨을 잡는 방법은 왼쪽처럼 언더 그립으로 잡거나 오른쪽처럼 오버 그립으로 잡을 수도 있습니다. 운동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항상 각 운동은 8회~12회를 할 수 있는 무게로 3세트 ~5세트로 일주일에 20세트 정도가 가장 근육량 증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피로도가 쌓이기 쉽고, 여전히 코로나19는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운동을 거르지 않는 것은 꾸준함이 면역력을 기르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50대가 건강해야 우리 사회가 안정적이다!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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