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18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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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리뷰] 주노, 50대 아재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 118 days
  •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승인 2020.06.27 12: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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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오버로 가슴 운동을 해 보자
사진 = 덤벨 풀오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사진 = 덤벨 풀오버 / 박준호 SNS 전문기자

[우먼포스트] 박준호 SNS 전문기자 = 운동을 시작한 지 100회차가 훨씬 넘었는데 아직 가슴 근육이 생각만큼 발달하지 않습니다. 이번 회차에 소개할 운동은 덤벨 풀오버로 가슴뿐만 아니라 등 근육인 광배근과 광배근 밑에 있는 전거근까지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벤치에 편안한 자세로 누워 발은 벤치 위에 올려도 되고 지면에 위치해도 된다. 한 개의 덤벨을 양손으로 감사 쥐고 팔을 곧게 뻗어 얼굴 위에 위치한다.

가슴에 자극을 느끼며 머리 뒤로 덤벨을 천천히 덤벨을 내렸다가 빠르게 올리기를 반복한다. 이때 팔꿈치를 벌리지 않도록 하고 팔을 최대한 펴도록 한다.

덤벨 풀오버는 가슴 대흉근 외에도 광배근과 전거근도 발달시킨다.

이번 시간엔 두툼하고 탄탄한 상체를 위한 덤벨 풀오버 였습니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무거운 덤벨을 누워서 머리위로 올려야 하기 때문에 주의 깊게 호흡과 배 근육에 신경쓰면서 안전하게 해야합니다.

118일째. 주노 기자의 바디 프로필 도전기! 50에도 몸은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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