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굽은어깨, 비대칭 어깨 교정 기혈운동
상태바
[미인(美人) 만드는 월선 김용필 칼럼] 굽은어깨, 비대칭 어깨 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7.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포스트] 김용필 칼럼리스트 = 어깨가 굽거나 틀어지는 비대칭의 원인을 살펴 보면 앞으로 숙이고 책을 보거나 고개를 빼고 컴퓨터를 하거나 가방을 한쪽으로 메고 다니는 경우, 다리를 꼬고 앉아있는 경우, 짝다리로 서있는 경우, 등이나 허리를 굽히고 앉는 자세, 옆으로 누워있는 자세 등 거의 대부분이 나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허다하다.

어깨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어깨를 사고로 다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깨관절이나 근육을 많이 사용하고 제때에 풀어주지 않아서 근육이 뭉쳐지면서 염증이 있거나 어깨관절이나 인대부위가 생체 노폐물 찌꺼기로 들러붙어서 석회화 되어서 신경, 림프,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하여 어깨가 위로 올라가면서 상대적으로 목의 근육이 짧아지고 림프불순환으로 노폐물 찌꺼기가 근육 사이 사이마다 들러붙어서 목통증과 어깨통증이 동시에 오는 경우에는 기혈테라피를 해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어깨 좌우가 틀어지는 비대칭이 있을 때 어깨통증이 오기도 하지만 어깨비대칭이 있다고 해서 모두가 어깨통증을 느끼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어깨 비대칭이 있게 되면 다른 근육이 늘어나거나 혹은 짧아지면서 몸의 속근육이 굳어졌을 때에는 몸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팔의 통증이 오거나 다른 질환으로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문틀(벽 코너) 잡고 어깨교정 기혈운동>은 어깨 비대칭이나 굽은 어깨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척추후만증 교정치료에도 상당히 효과적이다.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고 간단한 운동이지만 운동처방 효과는 아주 크다.

<문틀(벽 코너) 잡고 어깨교정 기혈운동> 운동처방 요령은 다음과 같다.

사진 = 벽 코너 잡고 상체 앞으로 밀기 어깨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컬럼리스트

1.  벽 코너에 양 손으로 상하가 틀어지지 않도록 좌우 균형을 맞추도록 한다.

2. 왼쪽 발을 앞으로 하고 오른쪽 발은 뒤로 한다.

3. 고개를 들고서 상체를 앞으로 민다.

4. 뒤쪽에 위치한 발 뒤꿈치를 들고 발가락으로 밀면서 상체를 최대한 앞으로 밀도록 한다.

5. 양쪽 손을 고정한 채로 상체를 앞으로 밀기 때문에 양쪽 어깨 비대칭과 굽은 어깨 좌우가  뒤로 밀리면서 어깨교정 효과가 크다.

6. 상체를 앞으로 최대한 밀고서 머리를 뒤로 젖혀주게 되면 양쪽 견갑골 사이에 위치한 능형근과 후만된 흉추가 교정이 되면서 척추 전체가 교정이 된다.

이미지 = 문틀 잡고 상체 앞으로 밀기 어깨교정 기혈운동 / 김용필 컬럼리스트

7. 문틀 양쪽을 상하가 똑같이 손으로 잡는다.

8. 오른쪽 발을 앞으로 하고 왼쪽 발을 뒤로 해서 1~6번 동작을 다시 반복하도록 한다.

<문틀(벽 코너) 잡고 어깨교정 기혈운동> 운동처방 효과는 굽어진 어깨와 좌우 비대칭 어깨를 동시에 교정해 주는 아주 좋은 셀프교정 기혈운동이다. 또한 척추후만증이나 허리가 굽어져 있고 척추가 틀어지고 바르지 않은 분들에게도 척추교정 효과가 상당히 좋다. 그러나 일상 생활에서 늘 바른자세만을 유지하기는 그리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기혈교정운동을 평소에 자주 습관화 하여 실천한다면 어깨 비대칭과 굽은 어깨로 인해서 오는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문틀(벽 코너) 잡고 어깨교정 기혈운동>의 기(氣) 에너지 효과는 굽은 어깨와 비대칭 어깨교정 뿐만 아니라 틀어진 척추를 바르게 교정해 주기 때문에 척추를 타고 흐르는 척수신경이 관련 기관이나 오장육부로 잘 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단축되고 굳어진 상체 가슴 대흉근, 소흉근이 펴지면서 심폐 기능과 간담, 비위, 소대장의 기혈순환이 원활해져서 오장육부의 기능이 향상된다. 

또한 움츠렸던 가슴과 어깨가 펴지면서 음의 기운을 총괄하는 임맥(任脈)인 회음혈 (회음혈)에서 부터 시작하여 몸 전면의 중심선을 따라 아랫입술 밑의 승장혈(承獎穴)까지 흐르는 기혈이 원활해지게 된다.  자세가 바르게 교정이 되면서 전신의 양경(陽經)을 통솔하는 독맥督脈)이 원활하게 기혈순환이 되어 어깨가 아프거나 척추가 틀어졌거나 등이 굽고 팔의 통증이 있는 오십견이 있는 경우와 유방암이나 기관지 폐기능 저하, 심장질환 등의 건강회복에 도움이 된다.

<문틀(벽 코너) 잡고 어깨교정 기혈운동>은 임맥과 독맥의 원활한 기혈순환으로 몸의 음기(陰氣)와 양기(陽氣)가 충기되면서 심폐기능이 강화되어 코로나 19 예방과 기타 다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근본적인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그리고 척주(脊柱) 양옆으로 흐르는 족태양방광경의 흐름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뇌의 순환과 방광의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어깨 척추교정 기혈운동과 기혈테라피로 막힌 기혈을 통하게 하여서 건강한 상태를 잘 유지하는 것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